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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밤 효능 많다고 많이 복용하면 NO! '부작용 위험'…다이어트에 좋은 레몬밤 먹는 법은?
2019-06-12 09:00:03
이민후
▲몸에 좋은 레몬밤도 과다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다양한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이다. 국내외 수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된 레몬밤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레몬밤 로즈마리 성분 내장 지방 줄인다

레몬밤의 주 성분인 로즈마리산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활성 산소를 없애고 에스트로겐 조절로 내장 지방의 크기를 줄인다. 이에 다이어트와 셀룰라이트를 분해에 효과적인 것. 그리고 불명증이나 불안, 두려움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레몬밤 부작용은 없을까?

갑성선 치료를 받는 사람은 레몬밤이 오히려 위험하다. 임산부와 요양사의 도움이 있어야 하는 환자 또한 레몬밤 섭취 전 꼭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레몬밤의 로즈마린 성분은 과도할 경우 탈수를 비롯, 어지러움, 졸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레몬밤은 허브기 때문에 허브 알레르기인 사람도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 어떻게 먹나

레몬밤은 캡슐, 분말 혹은 차나 수면 보조제 등으로 가공돼 판매되고 있다. 어떤 형태로 구매하든 로즈마린산 함량이 표준에 적합한지를 봐야 한다. 레몬밤은 간단히 물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요거트, 우유와 함께 마셔도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샐러드나 버터와 함께 먹어도 괜찮다. 주의할 것은 하루에 30mg 정도만 레몬밤을 섭취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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