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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에좋은음식] 관절·혈액순환에 좋은 보스웰리아, 하지만 부작용이 있다?
2019-05-25 09:00:02
김주연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유향'이라는 별명을 가진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아 화제가 되고 있다. 천연 관절염 치료제라고 불리며 보스웰리아 분말과 보스웰리아 차가 출시되기도 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 부작용을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성분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보스웰릭산이다. 이 성분은 진통·항염증, 소염 기능을 하며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관절염 완화뿐만 아니라 통증 완화도 돕는다. 또한 단백질 생성을 통해 연골조직 구성을 도와 관절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를 생으로 섭취하면 위생 문제가 있을 수 있어 가공된 것을 섭취해야 한다. 보스웰리아는 분말, 차, 캡슐 등으로 먹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분말을 구입할 때 동결 건조 형식을 고르는 것이 좋고 첨가물이 없는 것을 구매해야 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하루에 4g만 먹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과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또 월경과다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소염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보스웰리아를 먹기 전 전문의에게 먼저 이야기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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