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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곡 중 영양소 으뜸 새싹보리분말, 철분 시금치 24배 높아 폴리코사놀 효능까지…해독주스로 먹는 방법 부작용은?
등록일 : 2019-03-20 09:04 | 최종 승인 : 2019-03-20 09:04
양윤정
▲새싹보리분말을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슈퍼푸드로 칭해진 새싹보리는 20cm까지 자라난 아기 보리다. 보리는 오곡 중에서도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와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있다. 새싹보리를 어떻게 먹는지, 또 부작용은 없는지, 새싹보리를 살펴보자.

새싹보리 효능 폴리코사놀 풍부

새싹보리에는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변비에 효과적이다. 철분도 시금치보다 24배 정도 높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 새싹보리를 16주간 먹었을 때 몸무게는 약 8% 줄었으며 중성지방 또한 10.4%나 감소했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중성지방 생성 억제와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폴리코사놀은 혈관과 간에도 도움을 준다. 폴리코사놀 외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는 식물 형태가 아닌, 분말로 재가공된 것으로 많이 소비된다. 분말을 그대로 물에 타 먹기도 하며 새싹보리 해독 주스로 섭취하기도 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는 우유 700ml에 바나나 3개, 새싹보리분말 10g 정도를 넣고 함께 갈아주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는 하루에 3번 식사 시간에 맞춰 마신다. 해독 효과는 절식을 병행해야 한다. 새싹보리해독주스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해독에 도움을 준다. 해독은 새싹보리와 바나나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는 원리다. 고혈압 환자에게는 식초 500ml와 새싹보리분말 150g를 혼합한 음료가 좋다.

새싹보리분말 알러지 반응 보이면 즉각 중단

새싹보리분말은 현재까지 이렇다 할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다. 체질상 새싹보리가 맞지 않아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다.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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