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풀리지 않는 피로...'로열젤리' 분말가루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2019-03-21 09:04:00
조희주
▲로열젤리 분말가루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로열젤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로열젤리는 수많은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고 있다. 이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로얄제리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로열젤리의 효능과 부작용을 소개한다.

로열젤리란?

로열젤리는 여왕벌이 먹는 음식이다. 여왕벌의 알은 부화하면 로열젤리를 먹게 된다. 한 연구 자료에 의하면 로열젤리를 먹은 벌은 일반 벌보다 성장했고 생명력도 더욱 높다.

로열젤리 효능

로얄제리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작용, 혈압조절 등을 돕는다. 특히 로열젤리의 혈류량 증가는 꿀의 100~200배다. 따라서 로열젤리는 피로회복을 돕는다. 또 로열젤리의 아세틸콜린 성분은 신경 전달물질이라 집중력을 올려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다. 또 로열젤리의 하이드록시데센산 성분은 인슐린을 잘 분비하도록 해서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

로열젤리 부작용

로열젤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1/2티스푼이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로열젤리를 먹지 말아야 한다. 꽃가루·꿀 알레르기 환자는 로열젤리 식품을 먹을 때 피부 반응,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심하면 쇼크가 올 수도 있다. 또한 과다섭취하면 속쓰림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한편 로열젤리는 100g에 131칼로리로,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도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