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염증에좋은음식] 보이차, 다이어트와 건강에 모두 좋아…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조심
2019-06-12 09:00:03
조희주
▲보이차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보이차는 중국 윈난 성 남부 지방에서 생산되는 발효차다. 특유의 색깔과 향기 때문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보이차를 먹으면 건강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도 할 수 있다. 보이차 효능·부작용과 보이차 다이어트법, 보이차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의 성분 중 핵심적인 것은 갈산 성분이다. 갈산은 체내 기름기를 제거하고 지방 흡수율을 낮춘다. 또한 소화를 잘 시키게 한다. 보이차의 성분 중에는 카테킨도 있는데 녹차에도 이 성분이 있다. 카테킨 성분은 △비만예방 △소염작용 △동맥경화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보이차 다이어트

집에서 보이차 다이어트를 쉽게 할 수 있다. 보이차를 물처럼 마셔주면 된다. 저녁식사 후 30분 뒤에 보이차를 마시면 더 효과적이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녹차처럼 카페인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조심해야 한다. 또 보이차는 철분제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칼슘 영양제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고 먹어야 한다. 또한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 위경련 등이 일어나기 때문에 적당히 먹어야 한다.

보이차 끓이는 법

보통 보이차는 따뜻하게 마신다. 우선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은 다음 처음 우린 물은 버려야 한다. 이렇게 해야 보이차의 불순물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후 다시 끓이고 식히면 보이차를 마실 수 있다.

보이차 마시는 법

보이차는 하루에 약 30잔 정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보이차 분말로 마실 경우 하루 1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는 밥에 넣어서 먹기도 하며 요리 재료로 쓰기도 한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는 유통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오래 마시고 싶다면 올바른 보관법을 따라야 한다. 방심하면 곰팡이가 피거나 썩을 수 있다. 보이차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해야 한다. 또 일정한 습도를 유지해야 하며 음식 옆에 보관하면 냄새가 밸 수도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