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이어트식단] 스피루리나, 노화방지·다이어트 등 팔방미인 효능 화제…부작용 있을까?
2019-06-12 09:00:03
여지현
▲노화방지·다이어트 등의 팔방미인 효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피루리나를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스피루리나는 차세대 영양식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모델 미란다 커가 매일 먹는다고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피루리나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질병 극복을 돕는다.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 먹는 법을 소개한다.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가 생산한 박테리아는 장 건강을 회복시키며 스피루리나의 성분인 피코시아닌은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에너지를 증가시기키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주며 콜레스테롤을 없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많아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먹으면 지방이 감소할때 근육이 증가하며 포만감 유지도 가능하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의 효능은 다양하지만 많이 먹을 경우 복통부터 시작해 위염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겨 주의해야 한다. 또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많아 칼슘 영양제를 먹고 있을 때는 주의해야 한다.

스피루리나 먹는 법

스피루리나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스피루리나 분말에서 알싸한 맛이 나서 음료수와 초콜릿에 스피루리나를 넣으면 스피루리나를 친숙하게 먹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