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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제한 다이어트 폭식하지 않도록 주의…방법·부작용·권장 시간 알아보기
2019-06-06 09:00:03
이민후
▲ 시간제한 다이어트시 폭식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고혈압, 당뇨 등 위험한 질환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운동을 하거나 닭가슴살, 채소만 먹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아도 체중이 줄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혈적단식과 어떻게 다르나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방법은 간단하다. 일정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에만 음식을 먹는다. 무슨 음식을 먹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10시간이나 12시간 안에 식사를 끝내고, 12시간은 공복 상태로 지낸다. 다만, 잠자기 3시간 전부턴 무조건 금식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언제가 가장 좋을까

대체로 오전 7시~오후 7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전해진다. 생체리듬를 지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몸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간대가 가장 적절하다. 자신의 하루 일과상 시간이 적절하지 않는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무조건 좋은가?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는 가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과도하게 음식을 먹을 시 폭식과 같은 부작용이 생긴다. 폭식은 위에 손상을 입히며 역류성 식도염 등의 원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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