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해외부터 국내까지 '여행자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특약' 추가 시 보험료 오른다
2019-06-11 09:00:03
반형석
▲여행자보험 청구시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여행을 떠나기 전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생각지도 못한 일이 나타날 수 있어서 안전에 유의하도록 한다. 해외여행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무슨 일 있겠어' 보다는 일이 생길 때를 준비하도록 한다. 여행 하다 생기게 될 수 있는 사고, 질병, 도난과 같은 보상이 필요한 보험이 있다. 여행자 보험을 알아보자.

기간에 따른 여행자 보험 종류

여행자 보험은 기간에 따라 단기 여행자 보험, 장기 여행자 보험으로 나눠진다. 단기 여행자 보험의 경우 3개월을 기준으로 하며 3개월이 넘어가면 장기 여행자 보험으로 가입한다.

여행자 보험 가입 방법

여행자 보험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혹은 사이트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장에서도 간편한 순서만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씩 보상범위나 보상방법, 기간 등 일부분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우선 확인 후 가입하도록 한다. 보험상품에 따라 특약 가입이 가능한데 질병 발생시 치료비 특약은 물론 스마트폰 도난 시 보상 특약, 다른 사람에게 배상금액 보상 등 다양한 특약이 있다. 또한 여행 지역, 기간 등을 생각해서 가입하면 되지만 추가로 특약을 선택할 경우 보험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여행자 보험은 출국 후 가입을 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출국 전 가입해야 한다.

여행자 보험 청구 시 필요한 서류

해외 의료기관을 통해 치료 받았을 경우 진단서, 처방전, 치료비, 약제비 관련 영수증을 제출해야 보상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여행 중 스마트폰, 지갑 등 도난됐을 경우 현지 경찰서에 신고를 한 뒤 확인서를 받도록 한다. 보험 청구에 관련 서류들 경우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안내를 꼭 확인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