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실용섭 갑!' 인테리어 가구로 '셀프 인테리어 잘하는 방법' 알아보자, "간단하네?"
2019-09-23 19:17:48
반형석
▲셀프인테리어 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최근 자신의 취향이 반영된 집꾸미기에 인테리어 업체 대신 개인이 혼자서 집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젊은이들 간에 본인이 스스로 방꾸미기를 한 후 사진을 SNS에 업로드해서 가구인테리어 정보들을 교환하는 것이 인기다.

바닥이나 벽지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새로 가구를 구입하거나 직수입가구로 바꾸는 일은 생각보다 쉬워져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 보통 인테리어 가구를 많이들 이용하는 편이다.

직접 집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 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먼저, 방이나 거실 등 공간에 대한 컨셉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 방을 꾸밀지에 대한 컨셉이 정해져야 가구를 일관성 있게 선택할 수 있다. 가구를 구매할 때는 방의 이미지와 함께 벽지와 장판과 함께 잘 어울리는 판단해야 한다. 가구 인테리어를 활용해서 방,거실의 분위기를 바꿔도 장판 색과 벽지 색의 매치가 잘돼야 한다. 벽지 색을 대비해서 인테리어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꺼번에 교체할 경우 가구의 배치나 조합에 중점을 둬야 한다. 더불어 실용성이 있어야 한다. 예로 서랍이 물건을 정리할 때 실용성이 떨어지면 필요가 없어진다. 실용성이 없는 서랍은 방을 어지럽히게 된다.

가구로 인테리어를 할 경우 가구단지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가구단지에는 다양한 가구매장이 많아 가구종류를 단 시간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가구단지 내 창고형가구할인매장의 경우 비용도 합리적이고 종류도 다양해서 가구 쇼핑하기 좋은 장소로 인기가 좋다.

인테리어 가구를 구매하기 어렵다면 작은 크기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집꾸미기가 가능하다.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인테리어의 경우 비용대비 효과가 큰 낼 수 있는 아이템이다. 보통 액자, 무드 등, 작은 선반 등 여러 종류의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