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주식, 잘하고 싶다면?…주식 투자·사는법, 검증된 정보가 중요!
2019-06-10 09:00:02
반형석
▲주식투자를 위해서는 검증된 정보가 중요하다 (출처=ⒸGettyImagesBank)

주식투자초보라면?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주식투자는 기업 또는 주식회사에 투자자가 자본금을 투자하는 직접 투자 중 한 종류다. 보편적으로 주식을 발행 할 수 있는 회사를 '주식회사'라고 부른다. 주식회사의 경우 자산, 부채 자본으로 형성되며, 흔히 우리는 기업에 '투자'를 한다라고 가정했을 때, 부채 및 자본과 관련된 조항에 돈을 제공한 후, 적합한 값어치를 돌려받게 된다. 이에 주식이란 '주식회사'가 기업을 형성하는 요인 중 회사 운영에 해당하는 자본 항목에 대한 재산가치를 표기해 발행해주는 주권증서다.

주식공부 및 계좌개설방법

주식 시작 전 먼저 주식에 사용할 계좌를 미리 개설해야 한다. 관련 주식전용계좌는 은행, 증권사에 직접 방문해서 손쉽게 개설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PC 또는 모바일로 간단하게 개설이 가능하다. 증권계좌을 위한 개설은 해당 증권사의 웹사이트 안에서 HTS 즉, 전자거래시스템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증권사별로 제공하는 기능, 디자인, 자료가 각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만의 기호를 적절하게 결정짓는 것이 좋다. 변동사항이 큰 주식시세를 파악하려면 주식을 사기보다는 해당 정보를 수집 전에 주식 정보 관련 사이트, 관련 전문가의 조언, 서적 등을 미리 보는 것이 도움이 되며, 모의주식을 통해 투자에 대한 감을 사전에 익혀두는 것도 좋다. 모의주식투자에서는 실제 돈이 아난 가상의 돈으로 거래할 수 있다. 모의 주식 투자로 촉을 알아봤다면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주식 계좌를 개설한다. 이 후 본인이 원하는 종목에 투자를 진행하면 된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할 때 인터넷 속 여러 정보들이 검증이 된 것인지 알아야 한다. 투자하려는 기업에 대한 자료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투자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식사는법 밎 투자하는방법

주식사는법 중에서 일반적으로 HTS를 이용한다. 자신이 이용중인 자신의 증권사의 HTS로 주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살 수 있다. HTS는 특히 수수료가 적은 것이 장점이다. 증권사로 전화하거나 방문을 통해 주식을 매매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가능한 방법이다. 단, 매수·매도가 HTS에 비해 수수료가 많이 들어가고 시간 소요가 많이 걸리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각각 매수와 매도에 1%이상의 수수료가 발생되기에 2%미만시 수익은 무효화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