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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릴오일'이 당뇨,치매,고혈압에 좋다고?... 이유는 '아스타잔틴'때문?, 크릴오일의 효능과 부작용까지
2019-04-19 17:03:30
김현수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요즘들어 크릴오일이 건강식품에서 떠오르고 있다. 당뇨,고혈압, 게다가 치매와 다이어트 효과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크릴오일. 이런 크릴 오일의 효능은 무엇이며, 부작용도 있을까? 먹는방법은 뭘까?


효과적인 크릴오일

크릴오일의 크릴이란 크릴새우의 기름으로 플랑크톤의 종류이다. 다시 말해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에게 추출한 오일인 것이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도 풍부하게 있다. 그렇지만 참치,연어 등 오메가3가 가득한 생선들은 중금속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와중에 크릴오일은 먹이사슬 맨 밑인 플랑크톤이라 중금속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이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나 흡수도 잘된다.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있다. 그렇다면 아스타잔틴은 무엇인가? 바로 항산화 성분으로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해 심혈관 질병을 예방하고 결과적으로 면역세포가 늘어나 스트레스로 부터 자유롭게 된다. 또한 치매 유발 물질을 막아준다.



크릴오일 복용법

이름은 오일이나, 시중에는 영양제로 판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처럼 생선으로 부터 추출한 오일이 아니다. 그래서 생선 비린내가 안나 먹기 쉽다. 권장량은 하루 2000mg정도가 적당하며 오일 자체로 먹고 싶다면 하루 1티스푼 정도가 적당하다.



과해도 안돼...크릴오일의 부작용

이 크릴오일은 부작용은 거의 없다. 그렇지만 크릴이 갑각류에 속해 만약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먹는걸 자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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