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나의 상황에 맞는 '포장이사' 확실하게 알아봐야…이사 만족도 높여보자!
등록일 : 2019-03-21 09:10 | 최종 승인 : 2019-03-21 09:10
반형석
▲상황에 맞는 포장이사를 선택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보통 봄 날씨나 가을 날씨에는 보통 이사 시즌이다. 본격적인 이사 성수기를 맞이한 용달이사, 이사전문업체 등 이사할 수 있는 날짜를 지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이사 문의가 많아졌다.

이사 계획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성이 떨어진 신규 포장이사 업체들도 늘어나고 있다. 전문성이 없는 신생 업체라면 이사를 하는 도중 가전과 가구를 분실 혹은 파손하거나 추가 비용을 요구, 불량적인 청소 상태 등 실망스러운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이사를 하려고 한다면 불량 업체를 판가름 할 수 있어야 한다.

시작부터 끝까지 대부분 과정이 사람의 손을 거치는 이사의 특성상 업체의 전문성이 이사의 완성도를 만든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포장이사비용견적비교를 위해서 다양한 이사 경험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이나 방법을 갖춰놓은 포장이사전문업체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이사견적서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포장이사방법

포장이사방법은 인기가 우선적으로 많은 뛰어난 포장이사 업체라면 자신이 원하는 해당 날짜에 이사하기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원하는 일자에 이사라기 위해서 업체와의 신속한 계약이 중요하다. 하지만 업체를 선택하는 과정은 굉장히 심사숙고하여 선택해야 한다. 이런저런 핑계로 문의를 직접 하지 않거나 광고 또는 브랜드 인지도, 주변 추천만으로 업체를 선택한다면, 원하는 정보나 요구사항도 상세하게 전달하기가 힘들다. 업체가 제시하는 서비스나 견적비 등 자신의 이사 조건에 적합한가를 문의를 직접 본인이 해서 확인한다.

만일 문의를 직접했지만 업체의 서비스와 포장이사비용견적이 비슷해 선택이 어렵다면, 직접 업체로 이사를 진행했던 사람들의 이사 평가 글을 살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사하는 당일에 업체가 제공한 서비스에 관련된 실제 정보들을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다.

업체 선택 후 계약서 작성 시 중요한 점이 있다. 업체에서 제공할 서비스와 견적 내용이 빠짐없이 계약서에 표기됐는지 상세하게 확인해야 한다. 해당 이삿 날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변수의 상황에 관련 사항도 기재돼야 한다. 이 같은 내용이 없을 시 당일에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본인이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반포장이사의 경우 짐 일부분만 이사 업체에게 의뢰하는 방법이다. 짐이 많지 않고 일부 큰 가구만 있다면 반포장이사도 효율적이다. 스스로 포장이나 이동이 힘든 물건은 이사 업체에게 맡기고 본인은 그 밖의 자잘한 짐을 챙기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