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다가오는 여름, 다이어트 준비한다면!" '핑거루트'의 깜짝 놀랄 효능‥ 먹는 방법은 물론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3-21 09:10 | 최종 승인 : 2019-03-21 09:10
김주연
▲핑거루트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최근 배우 홍지민이 요요없이 30kg 감량에 성공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사고 있다. 홍지민은 전에 개인 SNS를 통해 30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 그 다이어트 비법의 주인공은 '핑거루트'였다. 핑거루트, 효능은?과 부작용, 섭취방법까지 제대로 공개한다.

핑거루트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생강과에 속하는 허브 식물인 핑거루트은 모양이 손가락을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이러한 핑거루트는 다양한 요리의 향신료 및 전통 약초로 사용되어 왔는데 최근 들어서는 핑거루트 다이어트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 효능의 핵심은 핑거루트성분 중 하나인 판두라틴 성분에 의한 것으로 이 성분이 AMPK를 활성화하여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져오는데 이로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핑거루트는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이는 콜라겐 합성 요소를 증가시키고 콜라겐 분해 억제 효능을 보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핑거루트, 효능은?으로는 항암효과 및 여성의 생리불순 개선,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등 여성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핑거루트 섭취방법

핑거루트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주로 △핑거루트차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환으로 섭취한다. 또한, 핑거루트는 생선이나 육류 조리 시 생강 대용으로 사용하면 비린내를 잡아준다. 한편, 핑거루트의 하루 섭취 적정량은 44g으로 이를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개인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 같이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왕성한 사람은 오히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삼가는 것이 좋다. 또한, 핑거루트를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 또는 복통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적정량을 지켜 먹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