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가상화폐 투자를 앞두고 있다면 가짜 암호화폐 피해야 해…올해 전망 의견 상충 '갈팡질팡'
2019-04-25 09:00:03
이민후
▲가상화폐 투자를 앞두고 있다면 가짜 암호화폐를 피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2018년 화제의 중심이었던 가상화폐가 최근에는 고개를 숙이고 있다. 가상화폐는 시장 규모가 크지만 알려진 정보가 많이 없고 일반 사람들의 투자가 힘들다. 이에 가짜 가상화폐도 문제가 되고 있으며 불법 자금 모집 등의 부작용이 생기고 있다. 가상화폐를 거래할 때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
 

가상 화폐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

암호화폐라고 불리기도 하는 가상화폐는 한국과 여러나라에서 법정화폐를 인정받은 바 없다. 따라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금융투자 상품도 아니기에 가상화폐의 가치가 불안정하다. 이렇게 가치가 떨어지거나 반대로 올라도 법이나 제도적으로 뒷받침되지 않아 갑작스러운 손실이 찾아올 수 있다. 가장 조심해야 할 부분은 다단계 유사코인이다. 유사코인에 당해 피해를 입어도 이를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어렵다.

이제 가상화폐는 어떻게 될까?

가상화폐의 전망은 여러 의견이 상충되고 있다. 가상화폐의 가능성을 믿는 사람들은 충분히 일상생활에서 보편화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안전한 암호화기술은 해킹을 할 수 없고 가상화폐가 다시 주목을 받으면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사람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대의 의견을 내는 이들은 가상화폐 기술이 아직 불안정하다며 가상화폐의 문제점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