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항암음식] 보이차, 다이어트+건강 두마리 토끼 잡아..카페인 민감한 사람은 피하는 것 좋아
2019-06-11 09:00:03
조희주
▲보이차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챙기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보이차는 중국에서 나는 발효차 중 하나다. 색깔과 향기가 독특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보이차는 다이어트차로 유명하지만 건강에도 좋다. 보이차 효능·부작용과 보이차 다이어트법, 보이차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에는 갈산 성분이 들어있다. 갈산은 지방 흡수율을 낮추고 체내 기름기를 없애준다. 또한 소화를 잘 시키게 한다.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도 있는데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녹차에도 있다. 카테킨 성분은 △항암 △혈전예방 △항바이러스 △당뇨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보이차 다이어트

집에서 보이차 다이어트를 쉽게 할 수 있다. 보이차를 물처럼 마시는 것이다. 저녁식사 이후 30분 있다가 보이차를 마셔주면 효과적인 보이차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조심해야 한다. 또 보이차는 철분제 흡수를 방해해 칼슘 영양제를 먹고 있다면 우선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또 과다섭취 할 경우 설사, 위경련 등의 부작용이 있어 적당한 양만 먹어야 한다.

보이차 끓이는 법

보통 보이차는 따뜻하게 마신다. 먼저 끓는 물에 보이차를 투하하고 첫 물은 버린다. 첫 물을 버려야 보이차의 불순물을 없앨 수 있다. 이후 다시 끓이고 식히면 보이차를 마실 수 있다.

보이차 마시는 법

보이차는 하루에 약 30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 분말을 쓸 경우 하루 1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보이차로 밥을 지어먹거나 보이차 환을 먹기도 하고 요리에 넣어서 쓰기도 한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는 유통기한이 없어 오래 마시고 싶다면 올바른 보관법을 따라야 한다. 방심하면 썩을 위험이 있다. 보이차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또 일정한 습도를 유지해야 하며 음식 옆에 보관하면 냄새가 밸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