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청혈 식품을 대표하는 '새싹보리분말 효능' 먹는법·부작용까지 알아보자!…'새싹보리즙' 섭취 추천
2019-06-10 09:00:02
김주연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먹는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요즘같은 환절기 때 건강에 대한 관리가 중요해진다. 봄을 맞이해서 봄 신상을 구입하는 움직임이 늘고있다. 더불어 다이어트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최근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식품이 화제다. 새싹보리 분말 경우 내장지방을 태워주는 역할로 요요가 없는 다이어트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새싹보리 효능과 함께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의 경우 보리에서 싹이 약 한 뼘 정도 생기는데, 줄기 수는 두 줄기로 새싹 형태의 보리다. 새싹보리는 겨울을 능멸한다고 해 능동맥이라고 할만큼 험난한 겨울을 버텨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 씨앗 그 자체에 영양을 갖고 자라서 좋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새싹보리에는 다량의 폴리코사놀 성분을 함유해서 우리 체내 속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킨다. 이로써 대사증후군, 고지혈증, 혈압, 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간의 해독능력을 높이기 때문에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를 먹는 방법 중 대표적으로 새싹보리 분말을 섭취한다. 요즘, 홈쇼핑에서 새싹보리 분말 관련 상품 소개가 많아졌다. 새싹보리에는 엽록소와 클로로필이 있는데 열에 약해서 고열에 가공된 제품은 피하도록 한다. 하여 새싹보리즙이나 저온을 통해 가공된 새싹보리 분말 섭취를 추천한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은 분명 있다. 하루 섭취량이 5g 내외이기 때문에 그 이상을 섭취할 경우 나타날 수 있다.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알레르기, 설사, 복통이 있다. 또한 태아를 위한 안전은 입증이 안됐기에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이라면 섭취를 피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