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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감량에 성인병 예방까지 시간제한 다이어트 생체리듬 고려해야…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은?
등록일 : 2019-03-22 09:05 | 최종 승인 : 2019-03-22 09:05
양서윤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양서윤 기자] 한 방송 프로그램에 공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다이어트뿐 아니라 각종 성인병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해져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 식이요법에 기대지 않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인기의 이유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원칙은?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정해두고 그 외의 시간에는 금식을 하면 된다. 음식의 종류나 양은 제한하지 않는다. 최대 12시간 내로 음식을 먹고, 12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다만, 잠자기 3시간 전부턴 무조건 금식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추천 시간

음식을 먹을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가 좋다. 생체리듬를 지키는 것이 좋기 때문에 몸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간대가 가장 적절하다. 자신의 하루 일과상 시간이 적절하지 않는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부작용 주의

음식의 양에 중점을 두지 않는 시간제한 다이어트라고 해서 과식을 일삼으면 부작용으로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폭식은 위산을 다량 분비에 위 점막에 상처를 주며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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