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여수 여행코스] '남해의 나폴리' 여수! 나만 알고 싶은 여행코스는?‥ 데이트코스 비롯해 호캉스까지 살펴보자
2019-06-09 09:00:03
배동건

▲(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버스버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 영향으로 여수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여수 가 볼 만한 곳과 여수 여행코스, 국내 기차여행 여수, 여수 가족여행을 찾고 있다. 개다가 여수는 맛집이 많이 즐비해있어 맛집탐방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 한 국내 여행지이다. 이에 저렴한 국내 여행지인 여수의 추천하는 여행코스로 여수 실외 가볼만한 곳 및 실내 가볼만한 곳과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여수호텔까지 꼼꼼히 알아보자.


여수 실외 데이트코스 '여수 돌산공원'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여수에 위치한 해양레일바이크는 망막한 바다옆에서 체험하는 곳으로 멋진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해양레일바이크의 페달은 수동이기 때문에 다소 힘든 경험이 될 수 있지만 멋진 바다 경치를 즐기면서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어 가족 및 연인 단위로 많이 찾는 여수 여행지이다.

고소동 벽화마을

멋지게 그려진 벽화와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즐비해 있는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은 각각의 다른 테마 및 그림체로 그려져 있어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마을의 개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이 마을 곳곳에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여수 돌산공원

여수에 자리해 있는 돌산공원은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밤에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 노래를 들으며 걷다보면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한다. 게다가 돌산공원은 사방이 트여있어 아름다운 돌산대교와 여수시내, 여수항, 여수바다의 야경을 감상할 뿐더러 화려한 유람선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이에 사랑하는 연인과 멋진 야경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돌산공원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 낭만포차거리

여수 커플 여행지 및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사랑하는 연인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코스다. 여수 여행지의 필수 코스이자 SNS에서 인기 좋은 여수 중앙동에 위치한 이 거리는 수많은 포장마차가 즐비해 있다. 이를 '낭만포차거리'라 하며 그 거리 앞에는 여수밤바다를 비롯해 거북선대교의 멋진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차거리답게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수 실내 데이트코스 '여수 아쿠아플라넷'

스카이타워전망대

여수 실내 데이트장소 추천으로 스타이타워전망대는 어떨까. 이 곳은 여수의 낭만적인 광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다. 스카이타워전망대의 입장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가능하다. 이 전망대의 이용요금은 성인은 2천 원, 청소년 및 노인은 1천 5백원, 어린이는 1천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여수시민일 경우에 요금이 더 저렴하니 여수 여행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은 굉장히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다. 알록달록한 색을 가진 열대어부터 바다의 인어라 불리는 벨루가까지 만나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여수 여행코스다. 이 아쿠아플라넷의 입장권을 구입할 경우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나 마이리얼트립 등 인터넷을 이용하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긴 대기줄 없이 입장이 가능하니 여수 여행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호캉스 가능한 여수 호텔

여수밤바다가 유명한 만큼 인기 국내 여행지인 여수는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텔들이 많이 즐비되어 있다. 주요 관광지와 시내 접근성이 뛰어난 '더 호텔 수'부터 여수 돌산 거북선대교 옆에 자리하고 있는 호텔 '헤이븐' 및 도시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한 콤팩트 럭셔리 호텔 '다락휴' 등이 있다. 이에 사랑하는 연인 및 가족과 함께하는 여수여행에 호캉스를 즐기면서 여수밤바다를 만끽해보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