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투자가치가 있을까? 비트코인·암호화폐 등 '가상화폐' 투자 잘하는 방법! '2100만개 이상' 발행은 안돼..
2019-03-23 09:00:45
반형석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뜨거운 화두의 비트코인은 가상화폐로 온라인에서 거래할 때 쓰인다. 비트와 코인의 합성어로 2009년에 일본의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의 프로그래머의 개발로 탄생됐다. 익명 거래가 진행되서 안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있지만 미국의 금융위기와 달러의 가치 하락 우려 등이 생기면서 비트코인은 꾸준히 화제가 될 전망이다.

비트코인은 거래소를 통해 살 수 있으며, 계좌인증, 실명인증을 받아야지 사용 가능하다. 다만 무슨 일이 나타날지 추측이 불가능해 2100만개 이상으로는 발행이 불가능하다. 일각에서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사기며 위험성이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비트코인 투자 시 실패를 줄이기 위해 많은 정보 및 계획을 토대로 해야 한다.


작년에는 비트코인의 상승세로 성인은 물론 학생들도 비트코인을 구입했다. 하지만 요즘 비트코인 시세의 경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2019년 말쯤 비트코인의 가치가 가장 높게 보일 것으로 예견하면서도 비트코인 투자부분에서는 우려되는 상태다.


비트코인과 함께 가상화폐는 '코인거래소' 등 온라인 거래서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또한 비트코인 외에도 다른 가상화폐 역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 '알트코인'이다. 알트코인은 두 단어 “알터너티브“와 "코인"을 합친 합성어다. 비트코인 외 코인들을 일컫는 단어다. 비트코인과 또 다른 목적으로 생성됐으며 운영방식이 다를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