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생리통에좋은음식] 강황, 울금과 비슷하지만 효능은 확실히 차이있어.. 강황 부작용에 조심
2019-03-23 09:01:02
주연수
▲(출처=robot_editor)

[리서치페이퍼=주연수 기자] 강황, 울금은 요리, 향신료, 오일 등으로 사용된다. 하지만 겉보기에 닮아서 많은 사람들이 차이점을 잘 모른다. 강황의 효능과 부작용, 울금과의 다른 점도 알아보자.


강황과 울금의 차이

강황과 울금은 색생강과 쿠쿠르마속에 속한다. 하지만 강황은 야생에서 보기 힘들며 쓴 맛이 난다. 그에 반해 울금은 매운맛이 나며 붉은 빛을 띈 오렌지색이고 강황은 노란색이다.


강황 효능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은 아세틸콜린이 분해되는 것을 방지해 치매예방을 도우며 혈관 건강을 향상시킨다. 또 강황의 커큐민, 쿠르쿠민은 정신질환 완화에도 좋다. 강황은 항암에 좋아 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뇌 손상 치유, 염증·통증 감소 효능이 있다. 또 강황은 몸에 열을 줘서 혈액순환을 시켜 부종과 더불어 냉증, 생리통·생리불순 완화 효능이 있다.


강황 부작용 있을까?

강황의 성분 중 하나인 커큐민은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을 때 혈액 응고가 더뎌질 수 있다. 따라서 혈액 응고 방지제를 복용할 예정인 사람과 수술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은 강황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한다. 또 강황의 성분인 커큐민은 간과 담낭에 좋지만 간 질환이 있다면 오히려 주의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