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당뇨' 초기증상과 혈당 정상수치는?... 크릴오일(오메가3),노니,모링가 효능은? '당뇨에 좋은 음식'
등록일 : 2019-03-23 09:02 | 최종 승인 : 2019-03-23 09:02
박희수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대한민국 국민 중 성인 7명 중 1명은 당뇨를 앓고 있다. 이렇게 흔하게 볼 수 있는 당뇨는 초기 증상이 거의 없다는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질환 등의 합병증이 나타난 후 당뇨 진단을 받게 되는 일도 있다. 그래서 정상 혈당 수치나 당뇨 초기 증상을 깨달아야 이런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은 음식을 먹음으로 당뇨에 걸리기 전에 예방해야 한다. 당뇨에 좋다는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 몸에 어떤 영향을?...노니 효능은?, 몸에 좋은 모링가 효능도 함께 소개한다.



무시무시한 당뇨 초기 증상 및 정상 혈당 수치

당뇨에 걸리면 초기에 목이 갑자기 마르고 침이 마르며 소변량이 늘고, 공복을 자주 느끼게 된다. 아울러 몸도 계속 말라가며 빈 속에 혈당 검사시 혈당수치는 정상범위에 속하나, 식사 후 혈당수치는 정상 당뇨 수치를 넘는다. 당뇨 초기증상이 지나면 당뇨 증상은 식후혈당수치가 오르면서 공복 혈당수치도 함께 오른다. 이것은 삼개원 동안 평균 혈당수치의 당화혈색소는 상승한다. 만약 당뇨 초기 증상이 일어나면 병원에 가서 혈당검사를 받거나 당화혈색소 검사를 받으면 진실을 알 수 있다. 혈당정상수치가 넘으면 당뇨로 간주한다. 즉 공복 정상수치는 70에서 130, 공복이 아닐때는 90에서 180이며 또 당화혈색소는 6.5%이다. 그리고 공복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식이요법 실시와 운동이다. 식이요법 실시 중 과식을 하거나 야식이나 과음을 하게 되면 체 내 공복혈당수치가 올라가, 자제해야 한다.



몸에 좋은 크릴오일 효능은?

크릴오일(오메가3)은 당뇨에 좋다는 소문이 있는데, 가장 깨끗한 바다라는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새우에 나는 기름이다. 크릴오일의 효능은 여기에 오메가 3가 가득하고 중성지방을 없애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또한 크릴오일에 있는 오메가3는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줘 심혈관질환은 물론 치매나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기존 일반생선 오메가3보다 빨리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몸 속 혈관 노폐물을 쉽게 뺀다. 그리고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오메가3) 효능은 과연? 중 하나는 항산화 효과인데, 노화와 성인병을 예방하며 독소도 빼준다.. 그러나 크릴새우에 나는 기름이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를 가진 이가 이 오일을 먹게 된다면 알레르기 현상이 일어날 위험이 있다. 또한 오메가3는 수유중이거나 임산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이 크릴오일은 혈액응고가 안되는 현상도 일어나므로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출혈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이러한 크릴오일은 먹지 않는게 좋겠다.



노니의 효능

당뇨 환자에게 좋다고 알려진 노니는 미란다 커가 먹었다. 생소한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에 나는 식물인데, 대부분 ▲노니분말가루▲유기농 노니주스▲유기농 노니 원액▲건노니▲노니 과립▲노니즙 등으로 만들어 먹는다. 이렇게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노니는 뇌졸중,심장병,고혈암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을 억제하고,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닌 노니는 비누로도 만들어 판매도 한다. 그리고 노니는 근육,뼈,관절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또한 노니주스는 암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까지 있다. 그리고 노니는 갱년기나 두통에도 좋고 세포 재생도 한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데,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킨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1~3g만 먹자. 그리고 고혈압,신장질환을 가진자가 노니를 먹으면, 노니의 부작용인 고칼륨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자제하자.



몸에 좋은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 산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 등에서 자라는 식물로, 체 내 없는 필수 아미노산을 9가지나 가지고 있다. 모링가를 먹으면 항암작용,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그리고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고, 항산화작용도 해 혈당수치를 조절한다. 게다가 모링가 열매는 피부에 도움을 주며 갑상선 기능과 더불어 뇌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게다가 모링가 잎은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음식이고 간 보호에 이어 비소중독도 감소한다. 허나 모링가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나는데 구토증상,설사가 난다던가 복통이 일어날 수 있다. 이 부작용은 임산부나 수유중인 사람은 특히 숙지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