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잠자는 내 돈, '숨은 내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 활용해 휴면보험금 꼼꼼히 살펴봐야
2019-05-28 09:00:03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최근 국민들에게 '숨은 돈 찾기' 열풍이 불고 있는데, 이에 '숨은 내보험금 찾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정부는 지난해부터 각종 SNS나 문자로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하지만 금융당국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지난해 11월 말 미수령보험금은 아직 약 1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통해 숨은 내보험금을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다보여 홈페이지 사용하는 법, 숨겨진 돈 알아내는 방법을 한 눈에 알아보자.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위한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가입 절차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 중도보험금 조회까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에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들어가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이름, 휴대폰번호(본인명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이어서 아이핀인증, 공인인증서인증, 휴대폰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 인증한 뒤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활용한 숨은 내 보험금 찾기는 보험사 및 설계사에게 일일이 연락해 보험금을 청구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각각의 보험사 온라인 청구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접적인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각 보험사의 온라인 청구 한도는 1000만원이며, 이용 시간은 매일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로 이는 공휴일과 주말도 포함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할 경우 참고해보자.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위한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 이용방법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담당하고 있는데, 이는 회원가입을 필수적으로 한 후에 내 보험 조회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통해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이용 방법을 살펴보자. 먼저 먼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본인 인증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한다. 그 후 ‘내 보험 다 보여’를 클릭하면 된다. 이어서 상단의 정액형 보장 계약내용, 실손형보장 계약내용, 실손형보장 지급내용 등 3개 항목을 클릭하면 전체적인 보험 가입 내역 조회와 각 보험상품별 잔여 보험기간까지 확인할 수 있다.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는 2006년 6월 이후의 보험 상품만 볼 수 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를 통해 숨은 내보험금을 확인했다면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안내에 따르면 된다. 미청구보험금은 인터넷 청구가 가능한 회사와 그렇지 않은 회사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한 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숨은 내 보험금 찾기는 보통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3일 안에 돌려받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