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2019실비보험] 실비보험 특약 다양해...실비보험비교견적사이트 이용하면 걱정 끝
등록일 : 2019-03-23 09:05 | 최종 승인 : 2019-03-23 09:05
조희주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실비보험은 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통원의료비와 입원비를 보장해준다. 또한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입했을 정도로 높은 가입률을 자랑하고 있다. 아직 실비보험 미가입자라면 실비보험 합리적으로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실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해주기 어려운 △특수검사 △MRI △내시경 등을 보장한다. 또 다양한 특약을 선택하면 소액암뿐만 아니라 고액암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양성 뇌종양, 뇌졸중 등 수술비가 비싼 질병이나 수술비 뿐만 아니라 화상도 보장받을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실비보험 상품을 찾아야 한다.


2019 실비보험 보장 내용

올 해부터 새롭게 추가된 실비보험 보장 내용을 알아보자. 2019년부터 생긴 실비보험 내용으로는 '장기기증자 의료비 보상범위 명확화'와 '여성형 유방증 관련 지방흡입술 보상', '비기질성 수면장애 보상'이 있다. 따라서 장기 기증자에게 드는 비용은 장기수혜자가 실비보험으로 내야한다. 또한 여성형 유방증을 수술하면 그 과정에서 시행된 지방흡입술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비기질성 수면장애의 치료에서 발생하는 요양급여 의료비도 보상받을 수 있다.


실비보험 가입절차

수많은 실비보험 상품이 있다. 우선 단독실손보험은 입원비와 통원비를 지원한다. 입원할 때 발생하는 비용은 80~90%까지 보장하며 통원할 때는 외래비와 처방비를 모두 30만원까지 보장받는다. 그 외 의료비는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사마다 거의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지만 소비자가 내야 하는 금액이 다르다. 따라서 내 상황과 맞는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보험료를 비교하려면 실비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실비보험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실비보험은 여러 개를 가입할 수 있지만 보장이 그만큼 많아지지는 않는다. 실비보험을 여러 개 가입했다면 해당 보험사에서 보험금에 대한 비율이 조정된다.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방법

보험금을 요청하려면 각종 서류를 요구하는데 △진료비 영수증 △보험금 청구서를 준비한 다음 팩스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보험사로 제출하면 된다. 보험금을 수령할 때 시간이 들 수도 있다. 따라서 보험금 청구 과정을 확인해봐야 한다. 또 중복 보장이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실비보험에 가입돼 있는 지 알아봐야 한다.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