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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혈관질환·당뇨에 좋은 '콜라비' 효능 더 알아보니.. 보습 및 탄력까지 '피부에도 좋은 음식'
등록일 : 2019-03-23 09:08 | 최종 승인 : 2019-03-23 09:08
반형석
▲(출처=robot_editor)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콜라비가 큰 이목을 끌고있다. 연자육, 레몬밤, 새싹보리분말 등과 같이 다이어트 음식이 알려지면서 콜라비를 이용한 다이어트도 집중되고 있다. 무와 생김새가 비슷한 보라색의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변질된 두해살이 풀의 콜라비 원산지는 북유럽이다. 우리나라 콜라비 재배가 가능한 곳은 제주의 콜라비가 있다. 주먹 정도로 순무와 비슷한 생김새지만, 양배추처럼 잎이 옆으로 퍼져있다. 또 콜라비의 보라색 껍질을 벗기면 무와 똑같이 하얗다. 줄기는 콜라비 깍두기, 콜라비 샐러드, 콜라비 피클처럼 요리를 다양하게 할 수 있으며, 잎은 대부분 쌈 종류로 먹는다. 콜라비의 맛은 따라 차이가 있다. 녹색을 가진 콜라비는 단 맛을 자색을 가진 콜라비는 약간 매운 맛이난다. 콜라비 효능과 콜라비 먹는 법을 소개한다.


콜라비의 효능·콜라비 부작용

콜라비 효능의 경우 양배추보다 식이섬유가 1.5배정도 높지만 열량은 굉장히 낮아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예방에 탁월하다. 콜라비 칼로리의 경우 27kcal(100당)이며, 콜라비 한 개면 185ckal다. 콜라비 효능은 비타민C가 많아 피부의 탄력과 피부가 건강하도록 관리해주며, 피로감의 원인이 되는 젖산을 억제하여 피로를 풀어준다. 또 콜라비 효능은 방광암, 간암 등 항암효과에 좋으며, 심혈관 질환이나 당뇨에도 효과적이여서 콜라비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콜라비 부작용을 알아보면 한번에 많이 먹을 경우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콜라비 부작용으로 풍부한 식이섬유로 소화 과정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어 질 수 있어서 100g이내 적당한 섭취가 좋다.


콜라비 요리 추천

콜라비 먹는 방법의 경우 생으로 섭취 가능하고, 콜라비를 이용한 샐러드, 깍두기, 피클이 있다.다. 또 콜라비즙, 콜라비주스 등이 있다.

콜라비 보관법의 경우 잎을 분리한 다음 줄기 쪽을 젖은 키친타월로 감싸거나 비닐팩에 밀봉한 다음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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