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호호바오일 품절 대란! 무너진 피부장벽 강화‥ 효능은 물론 사용방법까지 제대로 알아보자
2019-03-23 09:09:35
배동건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춘분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환절기가 시작됐다. 날이 풀리는 점은 좋지만 최근 환절기에 하는 가장 많은 고민은 건조한 피부와 미세먼지일 것이다. 이에 피부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TV프로그램에서 호호바오일이 피부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소개하면서 호호바오일에 대한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호호바오일의 효능을 비롯해 사용까지 꼼꼼히 살펴보자.


호호바오일은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등에서 자라는 호호바나무의 열매 씨를 압착해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비타민은 물론 오메가 6 및 오메가 9 등이 다량 함유하고 있다. 이런 호호바오일의 피부의 피지성분과 유사해 피부해 잘 흡수하고, 피지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발생할 수 있는 박테리아 균 형성을 막는 것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


또한, 피지가 과도하게 형성되어 발생할 수 있는 여드름이나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을 관리해주며 무너진 피부 균형을 되찾는 것에도 도움을 줘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울 수있게 한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은 피부건강은 물론 두피건강까지 책임져준다.


호호바오일 사용법은 일반적으로 호호바오일이나 호호바오일 미스트를 통해 얼굴피부를 관리하는 것이다. 더불어 화장을 지울 때 각종 클렌징 제품에 호호바오일을 첨가해 세안해주면 모공 안까지 깨끗하게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발이 건조할 때 샴푸나 린스 등에 호호바오일을 섞거나 헤어팩으로 활용할 경우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호호바오일을 아직까지 크게 밝혀진 부작용은 없으나 때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알레르기 반응처럼 간지러움이나 부어오름, 피부가 빨갛게 일어나는 등의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호호바오일을 처음 사용한다면 팔목 안 쪽 등에 미리 테스트 해 본 후 얼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체질에 맞지 않아 알레르기가 올라온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 피부과 의사에게 진단받는 것이 좋다. 또 1-2방울 정도의 적정량을 지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호호바오일은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꾸준한 피부관리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