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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톡스다이어트] 보이차,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아..카페인 민감하다면 조심
2019-03-24 09:05:16
조희주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보이차는 중국에서 온 발효차다. 향기와 색깔이 독특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보이차를 마시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며 건강도 좋아진다. 보이차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을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의 성분 중 눈에 띄는 것은 갈산이다. 갈산은 지방 흡수율을 낮추고 체내 기름기를 없애준다. 또한 소화가 잘 되게 돕는다. 보이차에는 카테킨 성분도 풍부한데 녹차에도 같은 성분이 있다. 카테킨 성분은 △항암 △혈전예방 △항바이러스 △당뇨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보이차 다이어트

보이차 다이어트는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보이차를 물처럼 마시는 것이다. 저녁식사 이후 30분 있다가 보이차를 마셔주면 보이차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주의해야 한다. 또 보이차는 철분제 흡수를 방해해 칼슘 영양제를 먹는 사람이라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먼저 해야 한다. 또한 과다섭취하면 설사, 위경렬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한 양만 먹어야 한다.


보이차 끓이는 법

일반적으로 보이차는 따뜻하게 마신다. 먼저 끓는 물에 보이차를 투하한 다음 처음 우린 물은 버려낸다. 첫 물을 버려야 보이차의 불순물을 없앨 수 있다. 이후 다시 끓이고 식한 다음 마시면 된다.


보이차 마시는 법

보이차 하루 권장량은 30잔이다. 보이차 분말을 쓸 경우 하루에 1잔만 마셔도 된다. 보이차는 환이나 밥으로 지어먹기도 하고 요리 재료로도 적합하다.


보이차 보관법

보이차는 유통기한이 없기 때문에 올바른 보관법을 지키면 오래 마실 수 있다. 방심하면 곰팡이가 피거나 썩을 수 있다. 보이차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해야 한다. 또 일정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음식 옆에 보관하면 냄새가 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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