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포 굶겨죽인다"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과 함께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살펴보자

2019-03-25 09:02:00 배동건 기자
▲(출처=ⒸGettyImagesBank)

연예인 다이어트의 대명사가 된 레몬밤의 효능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 효과는 단기간다이어트 식단에도 효과적이지만, 체질을 개선하고 식이요법에도 도움을 주면서 요요 가능성도 적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는다. 특히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나르샤가 레몬밤 효능으로 "기존 허리둘레 27인치에서 23인치까지 줄일 수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가운데, 레몬밤 효능부터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까지 살펴보자.

 

연일 화제, 레몬밤의 효능은?

연예인 다이어트의 대명사가 된 레몬밤은 200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식재료로 스위스와 유럽 등지에서 꾸준히 연구되어진 허브의 일종이다. 이러한 레몬밤에 다량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주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이는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 및 중성지방 합성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로즈마린산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도 막아주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실제로 레몬밤을 지속적으로 섭취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률이 30% 넘게 감소됐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난 바 있다. 또한, 레몬밤은 내성이나 중독성을 갖고 있지 않아 수면장애 치료와 더불어 불안장애 치료, 우울증 개선, 생리통 및 두통 완화, 탈모예방, 설사 완화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

 

효능 많은 레몬밤, 부작용 있을까?

레몬방은 다양한 효능을 지닌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도 주의해야 한다. 레몬밤 부작용은 주로 특이 체질을 지녔거나 적정량을 넘어 과다 섭취할 경우에 발생한다. 과다 섭취 시 레몬밤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탈수 반응이나 구토, 현기증, 메스꺼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허브 알레르기를 가지는 등 특이체질일 경우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거나 산모와 수유중인 여성은 태아에 대한 안전성 연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하거나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화제의 '레몬밤 다이어트', 방법은?

내장지방 감소 등 레몬밤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하루에 약 32.4mg의 레몬밤을 섭취해야 한다. 잎을 우려 레몬밤차로 섭취해도 좋지만 이럴 경우 많은 양을 마셔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레몬밤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할 수 있다. 때문에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추출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레몬밤 분말 등을 샐러드나 플레인 요거트에 넣으면 든든하고도 맛있는 다이어트 간식을 즐길 수 있다.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