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요즘에는 렌트카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렌트카 서비스로 언제든지 렌트카 사용성이 편리해졌다. 렌트카 대여 전, 주의해야할 사항을 몇가지 소개한다.

렌트카를 먼저 이용하기 전 종합보험 가입여부를 검토가 필수다. 종합보험에 가입이 안된 업체는 선택하지 않아야 한다. 선택적으로 자차보험 가입을 가능하지만, 가급적 필수로 하는 편이 안전하다. 자차보험 가입이 안된 상태로 사고 발생 시 수리비와 휴차료까지 첨부된다. 적은 비용 쓰려다 큰 지출이 발생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사태를 대비해서 자차보험은 꼭 가입하자.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겨 환불을 받아야 하는 사태가 올 수 있다. 이에 렌트카 대여를 할 때 환불 규정에 대해서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 및 각종 규정을 점검 후 인수받을 렌트카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렌트카 사용 후 반납 시 억울한 상황이 없도록 긁힌 자국이나 손상 부분 등을 사진으로 인증해둔다. 또 차량 조작이나 작동사태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렌트카를 반납할 때는 차량 인수 받을 때와 동일하게 연료를 채워놓아야 한다. 만약 연료가 없을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된다. 보통 주유비보다 추가 된 금액을 요구할 수 있으니 먼저 연료를 채워 반납하도록 한다. 렌트카를 주유할 경우에는 유종을 먼저 확인한다. 동일 차종이라도 휘발류, 경유, LPG 등 각기 다른 유종 사용 차량이 많을 수 있어서 유종 확인을 미리 한 후 주유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