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는 나무의 한 종류로 300가지가 넘는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모링가는 '신비의 나무'라는 별명으로 건강 프로그램에서 여러 번 다뤄졌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폴리페놀 가득 모링가 효능은?

모링가는 열매는 물론 잎이나 뿌리, 씨앗까지 섭취할 수 있다. 열매는 몸 안의 나트륨을 내보내는 효능을 지녔고 꽃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있어 간에 좋다. 모링가 잎으로 만든 모링가 가루는 단백질 및 무기질이 풍부하며 폴리페놀이 함유돼 항산화, 몸 속 독소를 빼는 효능을 가졌다. 미네랄이 풍구한 씨앗을 물을 전화하는 데 사용되며 모링가 뿌리는 관절염,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모링가 어떻게 먹을까?

시중에는 모링가 잎과 씨앗으로 만든 분말이 주로 판매된다. 분말은 우유, 두유 등의 음료에 섞어 먹거나 빵이나 밥을 만들 때 넣기도 한다. 모링가 잎효능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잎을 말려서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모링가 차는 물을 끓이고 김이 빠지게 잠시 뚜껑을 연 뒤 잎을 넣는다. 모링가 차는 여러가지 맛이 나는 것이 일품이다.

임산부 주의 모링가 부작용

아무 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모링가를 섭취하는 것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모링가를 공복에 먹게되면 구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모링가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가 있어 신장 질환자에게는 맞지 않는다. 자궁 수축 가능성 때문에 임산부는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