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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제의 중심 시간제한 다이어트 12시간 공복 유지..해 떠 있는 시간 추천해
2019-06-08 09:00:03
이민후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한 방송 프로그램에 공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고혈압, 당뇨 등 위험한 질환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인 운동, 식이요법에 기대지 않고 체중이 줄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혈적단식과 어떻게 다르나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방법은 간단하다. 일정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에만 음식을 먹는다. 무슨 음식을 먹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최대 12시간 내로 음식을 먹고,, 12시간은 공복 상태로 지낸다. 다만, 잠자기 3시간 전부턴 무조건 금식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추천 시간

음식을 먹을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가 좋다. 생체리듬에 가장 맞는 시간이기 때문. 몸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간대가 체중감량과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자신의 하루 일과상 시간이 적절하지 않는다면 한 두 시간을 앞당기거나 늦춰도 된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부작용 주의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는 가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해서 과식을 일삼으면 폭식과 같은 부작용이 생긴다. 폭식은 위산을 다량 분비에 위 점막에 상처를 주며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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