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무궁화속 히비스커스 효능 '이것'까지? 차로 마시면 좋아 "체중 감량 효과 있다"..당뇨병 환자는 피해야
2019-06-11 09:00:03
양윤정
▲(출처=ⓒ픽사베이)

[리서치페이퍼=양윤정 기자] 히비스커스는 꽃의 한 종류로 주로 열대지방에서 서식한다. 히비스커스는 효능이 입증돼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복용된다.


다이어트 차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에는 위를 진정시키고 혈압까지 떨어뜨리는 성분이 들어있다. 이외에도 몸 안 감염 방지나 열을 낮추기도 한다. 이뇨제나 심혈관 질환 치료제로도 이용한다. 히비스커스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졌는데,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하이드록구연산 성분이 지방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기 때문이다.


히비스커스 차로 먹는 법

히비스커스 차는 생리통 완화, 소화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히비스커스 차는 꽃으로 직접 만들거나 파우더를 활용할 수도 있다. 파우더는 그대로 따뜻한 물과 섞으면 되고, 꽃은 물에 담그고 물이 붉은색으로 변하고 나서 마신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있나?

히비스커스는 대체로 안전하지만 일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히비스커스 섭취로 인해 올 수 있는 부작용은 배뇨장애, 저혈압, 저혈당이며 복통이나 두통도 찾아온다. 아이를 가지고 있거나 모유 수유 중이라면 복용에 주의해야 하며 당뇨병을 앓거나 수술을 받은 환자 또한 히비스커스를 피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