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잦은 기침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이라고? 예방을 위한 좋은 음식은…실비보험 가입 가능! 최대 90%까지 보상
등록일 : 2019-03-26 09:07 | 최종 승인 : 2019-03-26 09:07
권유리
▲역류성식도염 증상 및 실비보험 처리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권유리 기자] 역류성 식도염은 식도에서 발생된 염증성질환이다. 잦은 흡연이나 음주, 늦은 시간 음식을 먹는 야식 증후군이 있는 중이라면, 역류성 식도염이 나타나기 쉬운데, 요즘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해 실비보험 가입과 처리가 가능해졌다. 하여,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발생하면서 섭취해야 할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약을 알아보고 역류성식도염 치료방법과 더불어 실비보험을 신청할 경우 청구해야할 서류까지 알아보자.

역류성식도염 증상, 위경련 및 속 쓰림

역류성식도염 원인의 경우 위 안에 있는 음식물, 위산이 역류하면서 식도를 자극시켜 염증이 생기는 것이며, 노화, 과식 등으로 조절 역할이 약해질 경우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알아보면, 위경련, 속 쓰림, 신물, 명치 통증, 가슴 쓰림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대표하며, 더불어 복부 팽만감, 소화불량 등 비슷하게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반면, 오랫동안 역류성식도염을 방치할 시목에 이물감, 호흡곤란, 구토, 기침 등이 나타나며, 대표적으로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기침이다. 이에, 역류성식도염 증상 발생 시 역류성식도염 치료가 중요하다.

역류성식도염도 실비보험 처리 가능,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실비보험의 경우 최대 90%까지 병·의원 및 약국에서 실제로 지불한 의료비를 지원하는 보험이며, 손실을 실제로 보장하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 등을 뜻한다. 유용한 실비보험은20대 실비보험, 실비보험 순위나 실비보험 가입조건 등 늘 화제 중심이다. 실비보험 가입보다 보험금 청구가 가장 중요하다. 국민의 65% 이상 실비보험(약 3천 400만 건)에 가입했지만 성인 1,200명에게 조사한 결과, 진료비 1만 원 이하 보험금에 대한 미청구 건수 비율은 51.4%이다.

이에 실비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실비보험 청구 시기는 3년 이내, 의료 실비보험금 청구서류와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이며, 실비보험금 지급 시기를 알아보면, 실비보험금 청구서류 접수하고 나서 3영업일 이내 등을 참고하도록 하자.

역류성식도염 약 먹어도 재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차

역류성식도염 약 섭취 후 역류성식도염이 재발 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챙겨먹는 것이 좋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은 대표적으로 ▲브로콜리▲알로에 ▲푸른 잎 채소 ▲마늘 ▲양배추 등이 있으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를 알아보면 ▲차가버섯차 ▲노루궁뎅이버섯차 ▲생강차 등이 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카베진도 효과적

역류성식도염 대표적인 치료법은 위산 분비를 억제시키는 약물이 투여되는 치료가 있다. 역류성식도염 약물치료 시 증상이 낫지 않으면 복강경 수술처럼 역류성식도염 수술 방법을 받을 수 있다. 반면, 양배추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의약품은 식도염에 좋은 약인 일본 카베진의 경우 위통 및 역류성식도염 증상 완화 및 개선에 좋다. 카베진 복용법은 보통 1일 3회, 식후에 1회 2정을 먹으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