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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효능, 치매 원인을 잡아준다고?…크릴오일 오메가3 섭취방법
2019-06-11 09:00:03
박희수
▲크릴오일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해진 '크릴오일'이 화제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의 크릴새우로부터 얻는 기름이며 효능은 단백질이 많지만 포화지방은 적으며, 항산화제 아스타잔틴이 다량으로 함유한 크릴오일은 대표적인 오메가3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크릴오일 효능 및 크릴오일 부작용을 알아보자. 또 크릴오일 추천과 오메가3 섭취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가 주성분으로 이뤄진 크릴오일 효능은 오메가3 효능은 같다.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은 불포화지방산 음식으로 체내 콜레스테롤 억제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오메가3의 효능은 체내 혈당수치를 정상화시켜 당뇨에 좋은 음식,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크릴오일 추천되기도 한다.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는 크릴오일 효능은 물과 잘 섞여 체내 흡수율까지 높다. 크릴오일의 효과는 베타아밀로이드인 치매 원인 물질이 뇌 속에 쌓이는 것을 예방해 뇌세포 재생 도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항염작용 항산화 작용까지 오메가3 효과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오메가3 효능에 함유되어 있다.

오메가3 부작용

가슴앓이, 메스꺼움, 설사 등 크릴오일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오메가3 효능 속 부작용으로 혈액 응고 방해 역할로 인해 수술이 있거나 출혈이 많은 환자의 경우 오메가3 섭취를 지양한다. 만일 임산부이거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새우 부작용 생길 수 있어 오메가3 섭취는 하지 않는다. 오메가3 섭취시 하루 권장량의 경우 남성의 경우 1.6g, 여성은 1.1g이다.

크릴오일 추천·오메가3 섭취방법

주로 크릴오일 오메가3 섭취 방법으로는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는데, 크릴오일 추출에서 헥산을 이용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크릴오일 오메가3 먹는 법으로는 위를 자극하지 않도록 경질로 만들어진 캡슐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크릴오일 파는 곳이 많지만, 크릴오일 추천 상품으로 대표적인 코스트코 크릴오일과 네이처드림 크릴오일이 있으며, 커클랜드 크릴오일, 아이허브 크릴오일, 고헬씨 크릴오일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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