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따끔따끔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있을까 원인은?..면역력 강화 음식은?
2019-06-05 09:00:03
이민후

▲(사진=ⓒGetty Imagesd 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입안에 염증이 생긴 부위를 구내염이라 부른다. 구내염이 생기는 이유는 한 두가지로 꼽을 수 없다. 외상으로 구내염이 생길 수도 있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아도 염증이 생긴다. 구내염은 2주 내로 자연소멸 되지만, 자극을 계속 주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재발도 된다. 구내염에 대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


구내염 원인 다양해

구내염은 피로 쌓이면 쉽게 생기며 불규칙한 식사도 원인이 된다.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와 피로 누적으로 인한 비타민, 철분 부족이다. 구내염은 청결에도 연관이 있으며 충치나 외상이 원인인 경우도 있다.


구내염 빨리 치료하는 방법은?

구내염은 자극적인 음식을 되도록 멀리해야 한다. 구내염이 빨리 사라지길 바란다면 비타민 B를 찾아라. 연어나 시금치, 토마토가 구내염 치료에 도움을 준다. 염증을 건드릴 위험이 높은 딱딱한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입 안 염증 전용 바르는 약도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구내염의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불에 타는 듯한 느낌까지 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 궤양이 생겼을 수도 있다.


구내염 예방 먼역력 기르기

구내염은 면역력이 높은 사람에겐 잘 생기지 않는다. 편식을 피해 영양분을 고르게 섭취하고 충분한 휴직으로 스트레스를 덜어준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음식에는 꿀이나 홍상이 있고 토마토도 대표적인 면력역 향상 음식이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구내염 발생 확률이 감소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