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연인 데이트코스] 저렴하고 알찬 뚜벅이의 서울여행!… 아름다운 '서울 벚꽃축제'부터 반려견과 함께 할 '서울 호캉스'까지
등록일 : 2019-03-26 17:51 | 최종 승인 : 2019-03-26 17:51
배동건

▲서울 가볼만한곳부터 서울 벚꽃축제까지 살펴보자(사진=Ⓒ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빌딩숲 사이로 사람과 차가 빠르게 지나가는 도시, 서울. 하지만 서울을 가까이 들여다보면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많다. 코앞으로 다가온 봄에 주말 나들이를 준비하고 있다면 서울여행을 추천한다. 이에 주말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서울 데이트코스부터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서울 호텔까지 제대로 살펴보자.


주말 서울 나들이

연일 살랑살랑한 봄날씨가 계속되면서 평온한 주말에 봄날씨를 마음껏 누리기 위해 서울 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걷기 좋은 서울 공원을 추천한다.

서울로 7017

'서울로 7017'는 서울역 옆 고가도로가 철도로 인해 단절된 두 지역을 잇는 보행길로 변모한 산책로다. 이곳에는 도심내 작은 수목원과 같이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돼 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2만 4000여 꽃과 나무가 둥근 화분에 뿌리를 내렸고 △음식점 △꽃집 △도서관 △인형극장 △벤치 등 편의시성도 마련돼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름다운 서울 도심을 한 눈에 만끽할 수 있어 로맨틱한 데이트장소로도 떠오르고 있다.

낙산공원

서울 아경명소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낙산공원'이다. 이 낙산공원은 지난 2002년 시민들에게 자연 탐방과 역사 문화 교육의 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조성됐다. 이 공원은 성곽이 고스란히 유지 및 보존돼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느낌이 들게 끔 만들어 준다. 이에 이번 주말 연인과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낙산공원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 남산타워

서울 데이트코스 및 서울 야경 명소 중 가장 유명한 장소가 있다. 바로 '서울 남산타워'다. 서울에 있는 여러 전망대들 중 서울의 모습을 가장 잘 내려다 볼 수 있는 남산타워는 낮에 보나 밤에 보나 각각의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남산타워는 아름다운 서울 전망을 한 눈에 감싱할 수 있으며,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 답게 남산 곳곳에 커플들의 발자취와 함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과 시설들도 고루 갖춰져 있다.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서울 호캉스'

반려동물 천만 시대답게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호텔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주말에 사랑하는 반려견 및 반려묘와 함께 서울 호캉스를 즐기는 것 또한 하나의 휴식 방법이다. 대표적인 애견동반 호텔를 살펴보면 △플레이저플레이스 센트럴호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카푸치노 호텔 등이 있다. 또, △레스케이프 호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용산 △비스타 워커힐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 등도 반려인을 위한 애견동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서울 여행 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2019 서울 벚꽃 축제 일정

2019년 벚꽃 개화 시기는 작년에 비해 약 3~4일 정도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에 2019 서울 벚꽃 개화 시기는 오는 4월 3일로 추측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표적인 서울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여의도 벚꽃축제는 다가오는 4월 5일~4월 12일까지 열릴 계획이다.

[리서치페이퍼=배동건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