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염증에좋은음식] 천연 관절염치료제 보스웰리아, 하지만 부작용이 있다?
2019-06-09 09:00:03
김주연
▲천연 관절염치료제로 유명한 보스웰리아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김주연 기자] '유향'이라는 별명을 가진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천연 관절염 치료제로 관심을 받으면서 보스웰리아 분말·차의 구매량이 높아지는 추세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고 먹는 법을 소개한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성분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보스웰릭산이다. 이 성분은 진통·항염증, 소염 기능을 하며 염증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보스웰리아를 먹으면 관절염이 나아질 수 있다. 또한 단백질 생성을 통해 연골조직 구성을 도와 관절염을 예방하게 한다. 또 마그네슘과 아연, 셀레늄 등이 있어 면역력이 강화된다.

보스웰리아 먹는법

보스웰리아를 그냥 먹으면 위생 문제가 생겨 가공된 것을 먹는 것이 좋다. 보스엘리아 분말, 차, 캡슐 등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다양한다. 보스웰리아 분말을 고를 때 동결 건조 형식을 고르고 첨가물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하루에 4g만 먹어도 된다.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과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또 월경과다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소염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보스웰리아를 먹기 전 전문의에게 먼저 조언을 구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