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갱년기 증상 완화 음식으로도 효과 만점?…레드비트 효능을 알아보자
2019-06-12 09:00:03
박희수
▲레드비트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최근 큰 인기를 몰고 있는 레드비트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면서 아삭하면서 빨간색의 무처럼 생겼으며, 풍부한 영양소를 갖고 있다. 또한 비트는 다양한 요리로 비트 샐러드, 레드비트즙, 비트 주스 등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비트 효능 △레드비트 부작용 △비트먹는법까지 알아보자.

레드비트 효능

비트의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청소부'라고 하며, 고혈압 증상에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 비트효과는 세포 손상을 저하시키고, 면역력 향상에 좋다. 또 항산화 작용까지 가능해 폐렴 등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폐렴에 좋은 음식이다. 비트 성분 속 베타시아닌이 함유되어서 토마토보다 8배 높다. 또 비트즙의 경우 항암작용이 되어서 다양한 암예방이 된다. 더불어 비트즙 효능은 각 염증 질환을 완화시켜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으며, 골격 형성, 유아 발육에 도움을 줘서 관절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비트주스 효능의 경우 철분,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여 혈액순환과 적혈구 생성에 크게 기여하여 빈혈 예방이 가능하다. 이에 생으로 비트를 비트즙으로 만들어 섭취할 시 변비에 좋고 이뇨작용에도 탁월하다. 말린 비트 효능의 경우 생리주기를 규칙적으로 만들어주고, 레드비트즙 효능의 경우 갱년기에 도움을 준다. 레드비트의 효능은 위 질환에 좋고, 위 점막 보호까지 해준다. 비트 칼로리는 100g 당 37kcal다.

비트 부작용

비트즙 부작용은 독성으로 인해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명현현상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다. 면역력에 좋은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면역력이 저하된 경우 비트를 먹을 때 레드비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평소 추위를 잘 느끼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도 비트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비트를 피하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 먹는 법

비트 먹는 법으로 레드비트차, 레드비트즙 만들기, 비트쥬스 만드는 법을 통해 레시피를 참고하면 된다. 살림9단 만물상에서 혈관청소관리에 좋은 비트주스만드는법은 찐 비트 1/4컵, 찐 당근 1/2컵, 레몬즙 1/2컵, 사과 1/2컵, 물 300ml를 갈아서 먹으면 된다. 또 감자비트전, 비트샐러드, 비트튀김 등의 레드비트먹는법의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비트복용법의 경우 베이컨볶음, 감자볶음에 넣어서 섭취해도 되며, 비트피클, 비트장아찌, 비트잎김치, 비트잎겉절이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비트 보관법을 알아보면 비트잎 줄기 부분을 신문지로 잘 감싸서 비닐 팩에 넣어 냉장에 보관을 해주면 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