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렌트카와 자동차리스 무엇이 좋을까?…"보험료나 조건 등 세세히 살펴봐야"
2019-09-23 19:19:03
조희주
▲렌트카와 자동차리스 가운데 무엇이 더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조희주 기자] 자동차를 구매할 때 목돈 빠지는 것이 걱정된다면 자동차 리스, 장기렌트카를 이용해보는것은 어떨까? 자동차리스, 장기렌트카는 초기 비용 부담이 없고 유지비도 들지 않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의 조건 및 장단점을 소개한다.

자동차 리스란?

리스는 '장기간의 임대'다. 즉 월 이용료를 내면 차를 빌릴 수 있다. 리스는 운용리스와 금융리스와 유예리스가 있다.

자동차 리스 조건

자동차 리스의 조건은 직종에 따라 달라진다. 직장인은 재직기간과 대출종유 연봉을 중요하게 보며 재직기간이 길수록 유리하다. 1금융권에서 대출받은 것은 자동차 리스와 큰 관련이 없지만 2금융권부터는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사업주라면 신용도가 가장 중요하지만 업력과 매출 사업장의 소재지도 간과할 수 없다. 신용도가 좋지 않더라도 업력과 매출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사업장이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다면 매출이 높아고 간주될 수 있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 리스를 이용하려면 장단점을 확인해야 한다. 우선 자동차리스는 이용료를 나눠서 납부하기 때문에 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차 이용료는 전액 지출 처리 할 수 있다. 또 리스 기간이 종료되면 차량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리스차는 번호판 구분이 없는 편이며 자동차보험에 운전경력으로 인정된다.

반면 자동차리스는 계약조건마다 다르지만 중도 해약할 때 부담하는 위약금이 비싸고 차를 구매하지 않을거면 튜닝도 하지 않아야 한다. 또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 제한이 없는 반면 자동차 리스는 주행거리 제한이 있다.

장기렌트카

장기렌트는 오랜 기간동안 차 빌리는 것을 말한다. 장기렌트를 이용하면 차량의 등급, 색상, 옵션 등 원하는 것들을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정해둔 기간까지 이용하고 인수, 반납하면 된다.

장기렌트카 조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만 21세 이상이어야 하며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1년이 지나야 한다. 또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 7등급 이내여야 한다. 신용도에 따라 보증금을 내지 않을 수도 있고 보증금을 내야 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1~2등급이라면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되지만 그 아래면 보증금을 지불해야 한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장단점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장기렌트카는 월 납입금에 부가적인 비용이 들어간다. 따라서 계약금만 내면 추가적인 금액 변동이 없다. 또한 리스와 달리 물건을 대여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신용도의 영향이 없다. 또 대여료는 연 1000만 원 이내다.

하지만 리스보다 월 납부금이 비싸다. 또 사고 유무와 상관없이 금액은 일정하다. 또 렌트회사와 계약된 정비소에서만 정비를 받아야 하고 정해진 번호판을 사용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