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해외 여행 여행 준비하려면?…'해외여행의 필수' 여행자보험 드는 법은?
등록일 : 2019-03-27 09:11 | 최종 승인 : 2019-03-27 09:11
정시아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정시아 기자] 4일 정도의 일본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한다. 여기에 일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와 단기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3박 4일 여행 할때 챙겨야할 준비물 체크리스트는?

준비물을 챙기긴 챙겨야하는데 무엇부터 챙겨야 할지 답답할 수 있다. 그럴땐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준비하면 좋다.

처음은 여행지에 대한 조사를 해야한다. 여행을 떠나는 장소의 기후나 문화,언어,물가 등을 미리 알고 본인이 가고픈 목적지를 검색한 후 미리 여행을 떠났던 사람들의 경험담을 읽어보면 좋다.

두 번째 체크목록은 자신이 가고싶은 곳의 운영시간이다. 그곳을 방문했는데 운영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 먼저 방문 했던 이들의 조언을 참고한 후 책자도 보고 시간 확인 하는게 좋다.

해외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세 번째는 '숙박 및 항공 예약 확인'이다. 숙박과 항공예약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여행사나 관련 업체에 확인하고, 여권과 비자, 기타 필요한 물품 역시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해외여행의 필수' 여행자보험 드는 방법

해외여행자 보험은 크게 단기 여행자 보험&장기여행자 보험으로 나눌 수 있는데 단기 여행자보험은 3개월까지다. 해외여행 여행자 보험 가입방법은 어플이나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고 단기&장기여행자 보험 가입은 출국 할때 간단한 절차로 가입 가능하다.

그러나 상품별로 보상 법이 조금씩 달라서 가입 전 미리 알아보자. 뿐만아니라 여행자 보험은 상품에 따라 치료비나 도난, 다른 사람에게 배상금액 보상하할 수 있어서 여러 정보를 비교하고 가입하는게 좋다.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한 후, 여행를 하다가 보험비 청구가 필요하면 치료비나 약제비  등의 진단서와 영수증, 처방전 등을 제출하면 끝이다.

[리서치페이퍼=정시아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