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내보험조회 TIP] 쌓여가는 미수령보험금, '내보험다보여'·'내보험찾아줌' 이용하기…회원가입 없어도 돼
등록일 : 2019-03-28 09:02 | 최종 승인 : 2019-03-28 09:02
이민후
▲쌓여가는 미수령보험금을 내보험 찾아줌과 내보험다보여를 이용에 확인해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이민후 기자] 가입한 보험이 만기가 됐지만, 잊어버리고 찾지 않아 수령하지 못한 보험금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고객이 찾지 않은 보험금을 '숨은 보험금'이라고 부른다. 자신의 가입 보험과 미수령보험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내보험찾아줌, 내보험다보여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보자.

내 보험 찾아줌 이용하기

내 보험 찾아줌은 회원가입이 필요없다. 조회 항목은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이다. 중도보험금이란 만기 전 보험금이 지급해야 할 사항이 생겼을 때 받는 보험금이며 만기보험금이란 계약이 끝나 고객에게 돌려주는 보험금으로 보험금이 소멸되지 않는 한 조회를 할 수 있다. 휴먼보험금이란 보험금 소멸 기간을 넘겨 보험사나 서민금융진흥원가 보관하고 있는 보험금을 말한다.

숨은 돈을 찾으면 다른 사람을 거치지 않고도 온라인을 이용해 청구가 가능하다. 보험사별 청구 한도는 1,000만 원이며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한다.

내 보험 다 보여

한국신용정보원이 직접 운영하는 내 보험 다 보여는 회원들에게만 보험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떤 보험을 가입했는지, 가입한 보험의 잔여 보험도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 상품은 2006년 6월 이전 내역은 조회 불가능이다. 여기서 찾은 숨은 보험금은 보험사를 통해 청구하면 돌려받을 수 있다. 보험금 청구는 인터넷을 통해 청구하는 곳도 있으며 수령까지 대체로 3일(주말·공휴일 제외)이 걸린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