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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만감↑칼로리↓'양배추' 효능은?…청혈식품으로 피를 맑게
2019-06-12 09:00:03
박희수
▲양배추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박희수 기자] 최근 양배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양배추 다이어트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양배추가 위에 좋은 음식은 물론 혈관에 좋은 음식의 대표적이지만 양배추 갈아 마시기를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 양배추 해독주스를 만들어 양배추즙 다이어트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먹기 좋은 사이즈의 방울 양배추가 등장하면서, 양배추에 관심이 더욱 뜨겁다. 양배추는 양배추즙 말고도 양배추쌈밥, 양배추 환, 양배추 샐러드, 백종원 양배추볶음, 양배추전 등 다양한 메뉴의 양배추 요리가 탄생된다. 양배추 효능,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 양배추 삶는 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양배추즙 효능

양배추 효능은 칼륨의 양이 많아서 위에 좋은 음식이다. 체내 염분 배출의 효능을 가진 양배추는 고혈압을 에방하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양배추 효과는 위장 점막을 강화시켜 위궤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당근과 함께 섭취하면 잇몸고름과 십이지장 궤양 치료의 효과가 나타난다. 또 양배추 효능으로 몸속에 쌓인 독소 제거 및 빼는 법으로 유명해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이자, 양배추즙은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다. 양배추의 효능은 피를 맑게 해주는 청혈식품으로써 혈관에 좋은 약이며, 각종 암을 예방해주는 항암작용을 한다. 또 건강즙인 양배추즙 효능은 다량으로 섬유질과 수분, 양배추 비타민이 포함되어 변비예방에 특히 좋으며, 양배추는 포만감이 높고 양배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양배추 다이어트 효과에 큰 기여를 한다.

양배추 삶는 법

양배추 삶는 방법을 알아보면 반으로 양배추를 쪼개서 속에 있는 뿌리 제거를 먼저 한다. 그 다음 양배추 껍질을 벗기고, 한 장씩 양배추를 뜯은 후 흐르는 물로 씻어준다. 이때 채소 세정제로 씻어주거나, 물에 식초를 풀어서 10분 정도 담가 놓으면 농약을 제거할 수 있다. 한 장 떼어낸 양배추를 찜기에 넣고 10분간 찐 다음 찬물에 10~20초 정도 담갔다 빼면 아삭하면서 부드러운 양배추 찜을 만들 수 있다. 또 양배추 전자렌지 삶는 법을 살펴보면, 투명 랩에 양배추를 넣고 물 100ml 정도 붓고 나서 전자렌지로 10분 정도 돌려준다. 한편, 양배추 샐러드 만드는 법으로 채칼로 양배추를 채 썰어 준다.

양배추 해독주스 만드는 법

양배추 다이어트는 양배추 갈아 마시기를 통해서 양배추즙을 먹는다. 양배추 해독주스 만들기 방법은 믹서기 안에 양배추, 물을 넣은 후 갈아서 마시면 된다. 양배추즙 먹는 방법에서 비릿한 양배추 냄새가 역할 수 있기 때문에 양배추즙 만들기에서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 또는 과일을 넣어서 갈아 마시면 좋다.

양배추 요리

양배추즙 외에도 양배추 요리는 양배추 볶음, 양배추쌈, 양파 양배추김치, 양배추 피클, 양배추 샐러드의 양배추 요리가 있다.. 그중 백종원 양배추 볶음 황금레시피를 살펴보자.

재료는 양배추, 다진 고기, 대파, 다진 마늘, 건고추, 노두유, 굴소스, 소금 등을 준비한다.

1. 양배추 1/8통을 자잘하게 썰어준다.

2.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파를 잘게 썰어서 넣고 파기름을 만든다.

3. 다진 마늘 1큰술과 건고추를 넣은 후 다진 고기를 한 주먹 넣고 볶아준다.

4. 고기가 익었다면 양배추를 추가하여 볶아준다.

5. 소금 1티스푼, 노두유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간을 맞춰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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