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목돈 모으기+굴리기] 비과세 혜택 가능한 '저축보험' 관심↑, 적금통장만이 목돈의 정답은 아니다?
2019-06-12 09:00:03
김현수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저축보험이란 저축에 특화된 보험의 종류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요즘 은행의 적금이나 예금을 보면, 저금리시대라는 말이 나온다. 그만큼 목돈을 넣어도 불어나는 이자가 적다는 뜻이다. 목돈 모으기를 거쳐 목돈 보관으론 적금통장이 적합할 수 있어도 목돈 굴리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런 점으로 인해 저축보험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금리 저축보험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저축보험 뜻

저축보험이란 저축에 특화된 보험으로 3년·5년·10년 등 비교적 단기간의 저축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이다. 저축보험은 주식이나 펀드에 비해 안전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 적금보다 저축보험의 높은 금리로 목돈 만들기에 추천한다.

▲저축보험은 비과세 혜택과 복리효과가 장점이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저축보험의 장점

과거에는 저축보험은 가입 초기 해지하면 원금손해의 불이익이 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은 한 달만 유지해도 100% 원금 보장이 되는 저축보험이 많이 등장했다. 따라서 저축보험 비교 시 원금보장이 얼마나 되는지를 따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 복리효과로 인해 적축보험의 수익률이 올라간다. 복리 저축보험은 이자수익이 점점 늘어나는 것이다. 복리란 원금과 이자 뿐만 아니라 이자에 이자가 붙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추가납입 및 중도 인출이 자유롭고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비과세 저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저축보험의 장점때문에 비과세연금저축, 인터넷저축보험 등을 찾는 사람이 늘었다.

▲저축보험 가입 후 목돈이 필요할 때 중도해지가 아니라 중도인출이 가능한 저축보험을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저축보험 가입 시 체크사항

저축보험 비교와 저축보험 추천 시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저축보험의 비과세 혜택을 누리기 위해선 10년 이상 장기간을 보는 것이 좋다. 때문에 10년이란 장기간 동안 나의 목돈을 맡길 수 있는 안정적인 저축보험 회사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중도인출이 가능한 저축보험을 골라야 한다. 보험기간 중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때 계약해지보다 중도인출이 가능한 저축보험이 좋다. 여유자금이 생겼을 땐 새로운 저축보험에 가입할 필요없이 기존의 저축보험에 추가납입이 가능한 상품이 목돈 만들기, 목돈 굴리기에 좋은 저축보험 상품이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