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저금리 시대 속 고금리 적금, 모르면 놓쳐…우대이율 높은 고금리 적금은?
등록일 : 2019-03-28 16:36 | 최종 승인 : 2019-03-28 16:36
김현수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아동수당 지급대상 확대로 자녀 고금리 적금이 많이 출시됐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저금리 시대를 지나오면서 고금리 적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부여해 고금리 적금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 새로운 재테크로 떠오르고 있는 고금리 적금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자녀 고금리적금

아동수당이 지급대상이 확대되면서 아동수당 적금으로 자녀 고금리 적금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 새마을 금고의 '우리 아이 첫걸음 정기적금', 국민은행 'KB Young Youth 적금', 'Sh 쑥쑥 크는 아이적금' 등이 고금리 자녀적금이다. 아동수당 자동이체 설정 등의 우대조건을 활용하면 고금리 자녀 적금을 가입할 수 있다.

▲청년우대 고금리적금 상품과 장애인우대 고금리적금 상품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청년우대 고금리적금

청년우대적금 또한 고금리적금이 많다. 특히 청약저축의 경우 청년우대형 청약저축통장의 경우 일반 청약통장보다 고금리다. 그외에도 대표적으로 '장병내일적금'은 전북은행의 경우 연 4.8%의금리가 적용되고,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적금' 등이 청년우대 고금리상품이다.

장애인우대 고금리적금

장애인우대 고금리적금 상품 우체국 '새출발자유적금'의 경우 기초수급자·소년소녀가장 등에 우대금리 최고 2.20%를 지급하고 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수령자일 경우 우대이율 0.2%가 있다. 외에 자동이체 우대이율을 이용하면 최대 4.5%의 고금리 적금이 된다. 이외에도 'IBK 사랑나눔적금', '부산은행 희망가꾸기적금' 등이 장애인 우대이율을 지급하는 고금리적금이다.

▲예금·적금 특판을 노리는 것도 좋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예금·적금 특판

최근 적금·예금 특판을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최근 화성새마을금고 적금특판의 금리는 연 5.2%였다. 고금리 적금 가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정보를 빨리 접하는 것이 좋다. 선착순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빠른 정보 입수가 중요하다.

이외에도 수협 잇 자유적금의 경우 토스, 카카오페이에도 진행돼 각 제휴사가 제공하는 추가금리가 있다. 토스 잇자유적금의 경우 최대 3.4%의 금리에 만기축하금 연 0.6%, 추가혜택 연 0.2%를 받을 수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