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충남 가볼만한 곳]다양한 매력의 태안 가볼만한 곳 아이와 함께 갯벌체험·튤립축제 데이트코스까지…
등록일 : 2019-03-28 17:23 | 최종 승인 : 2019-03-28 17:23
김현수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태안 튤립축제 일정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충남의 가볼만한 곳 하면 단연 '태안'을 떠올릴 것이다. 태안은 갯벌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으로도 좋고 야경과 태안 튤립축제 등의 다양한 축제들이 열려 데이트 하기도 좋은 곳이다. 태안 가볼만한 곳과 맛집, 펜션 등의 태안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 함께 살펴보자.

태안 축제

태안 튤립축제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세계 5대 튤립축제 중 하나다. 2019 태안 세계튤립축제의 시작일은 4월 13일 시작해 5월 12일 마무리된다. 태안 튤립축제에서는 튤립뿐만 아니라 유채꽃밭, 열대식물원 등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태안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주말 봄 데이트 코스, 가족여행 봄나들이 코스로 좋다.

▲태안 수선화축제 일정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태안 수선화축제

태안의 수선화는 튤립보다 한달정도 빨리 개화하며 생육시기가 길다. 태안 수선화축제의 시작일은 4월 5일부터 시작해, 5월 1일 마무리된다. 태안 수선화 축제는 밤에 LED 조명이 켜져 야경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다. 2019 태안 수선화 축제는 네이처월드에서 열린다.

태안 빛축제

태안 빛축제는 365일 연중무휴로 진행된다. 야경이 예쁜 여행지를 주말 데이트로 즐기고 싶다면 태안 가볼만한 곳 태안 빛축제를 추천한다. 성인과 청소년, 단체에 따라 이용요금이 달라지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모래언덕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태안 가볼만한 곳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는 빙하기 이후 천천히 형성돼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이다. 내륙과 해안을 이어주는 완충역할과 해일로부터 보호기능을 하며 모래언덕과 해안이 이루는 경치를 즐길 수 있다. 경치가 좋아 사진찍기 좋은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하고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해도 추천한다.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쉬는 날은 매주 월요일이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태안 천리포 수목원

태안 천리포 수목원은 정원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태안 여행지 중 하나다. 수목원 내 노을쉼터와 바람의 언덕 등 다양한 공간이 있어 주말 데이트 코스로 좋다. 또한 천리포 수목원은 하루에 두 번 바다가 갈라지는데 그 길을 따라 태안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 갯벌체험과 조개캐기 및 조개잡이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다.

태안 안면도 자연휴양림

태안 안면도는 자연휴양림이 유명하다. 한국의 전통공원처럼 꾸민 아산정원과 생태습지원, 지피원, 식용수원 등 다양한 테마를 지니고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수목원 내 태안 펜션이 위치해 숙박이 가능하기도 하다.

▲태안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구름포 해수욕장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출처)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은 태안해안국립공원 중 1경으로 꼽힐 만큼 경치가 좋다. 해수욕과 서핑, 태안 갯벌체험, 짚라인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이색 데이트 코스와 자녀와 함께 하는 가족여행에 추천한다. 또한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은 낚시를 즐길 수도 있어 낚시여행에도 적합하다. \

태안 호텔·펜션

태안에는 호텔과 펜션 또한 많은데 특히 안면도 풀빌라 펜션이 유명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태안의 호텔 및 펜션으로는 ▲안면도 미씨엘로 펜션 ▲태안 지중해아침 ▲태안 그녀의 바다 펜션 ▲태안 모켄 풀빌라 ▲태안 너와 나 펜션 등이 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태안 가족펜션, 단체펜션, 스파펜션, 커플펜션, 수영장 펜션, 복층펜션 등을 고르면 된다.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