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렌트카로 여행을 준비한다면…'자차보험' 가입여부 확인이 먼저
2019-06-12 09:00:03
반형석
▲렌트카로 여행을 준비한다면 '자차보험' 가입여부를 먼저 확인인해야 한다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요즘에는 렌트카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렌트카와 관련된 서비스들이 다양해져서 언제든지 렌트카 대여가 용이해졌다. 이에 렌트카 이용법과 유의사항을 숙지해보자.

반드시 렌트카를 이용하기 전 종합보험 가입을 검토가 필수다. 종합보험에 가입이 안된 업체는 선택하지 않아야 한다. 선택적으로 자차보험 가입을 가능한 경우가 다반사인데, 가급적 필수적으로 하도록 한다. 자차보험 미가입의 경우 사고 발생 시 수리비와 휴차료까지 첨부된다. 저비용으로 렌탈하려다 지출이 더 커지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런 사태를 대비해서 자차보험은 꼭 가입하자.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겨 본의 아니게 환불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에 렌트카 대여를 할 때 환불 규정에 대해서 확인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 및 각종 규정을 검토한 뒤 인수받을 차량에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렌트카 사용 후 반납 시 억울한 상황이 없도록 긁힌 자국이나 손상 부분 등을 사진으로 찍어두는 것이 효율적이다. 차량 작동상태나 조작상태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렌트카를 반납할 때는 차량 인수 받을 때와 동일하게 연료를 채워놓아야 한다. 연료를 채우지 않는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일반 주유비보다 더 추가된 비용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먼저 연료를 채워 반납하도록 한다. 렌트카를 주유할 경우 유종을 꼭 검토해야 한다. 동일한 차종이여도 휘발유, LPG, 경유 등 각기 다른 유종 사용 차량이 많을 수 있어서 유종 확인을 정확하게 알아본 후 주유해야 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