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은행 안가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비대면계좌개설' 이용하면 걱정 끝
2019-06-11 09:00:03
주연수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주연수 기자] 최근 은행업무를 하기 위해 은행에 가야 할 필요가 없어지고 있다. 이는 비대면 계좌 때문이다. 비대면 계좌는 은행, 증권사에서 개설할 수 있으며 최근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계좌개설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비대면계좌란?

비대면계좌는 은행, 증권사 없이 스마트폰 어플로 계좌를 만들 수 있다. 과거에는 금융실명법으로 인해 대면계좌만 개설 가능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은행에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증권사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비대면 실명인증을 할 수 있다.

비대면계좌 개설방법

비대면계좌를 만드는 법은 주로 우선 해당 은행이나 증권사의 어플·홈페이지에 가입해야 한다. 신분증을 촬영하고 본인인증을 통해서 임시계좌번호를 받은 다음 소액을 이체하면 인증절차가 끝난다. 최근 여러 은행과 증권사에서 비대면계좌 개설을 지원하고 있다.

비대면 계좌 개설 혜택

비대면계좌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받는 이유는 현대인인들이 바빠지는 것도 있지만 최근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면 이벤트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대면계좌 혜택으로는 수수료면제, 금리 인상 등이 있으니 주거래은행의 상품부터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