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로 전환하는 방법은?…현금화 전 '포인트 조회' 먼저해야
등록일 : 2019-03-29 08:56 | 최종 승인 : 2019-03-29 08:56
반형석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반형석 기자] 요즘 '컬쳐랜드 현금화', '문상(문화상품권) 현금화', '해피머니 현금화', '네이버페이 현금화' 등 화제인 가운데, 신용카드 포인트도 마찬가지로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시스템'과 '내 카드 한눈에'에서 현금을 전환할 수 있기에 '짠테크' 및 '숨은 돈 찾기' 방법이 큰 인기다. 이에 현대카드 포인트·신용카드 포인트·엘 포인트(엘 포인트 전환)·삼성카드 포인트 현금과 하는 방법부터 신한카드 포인트몰(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현대카드 포인트몰·삼성카드 포인트몰·엘 포인트 사용처·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등 신용카드 포인트의 사용처를 정리해봤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조건은 물론 20대 신용카드 추천까지도 알아보자.

'내 카드 한눈에'로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하는 법은?

작년 기준으로 포인트 소멸비용이 1300억 원에 이르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 후 활용하는 '짠테크' 방법이 큰 인기를 받고 있다. 현재 신용카드 포인트의 경우 현금화과 가능한데, 신용카드 1포인트는 현금으로 1원이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의 경우 카드사의 앱카드 이용을 하면 되는데, 카드 대금 출금계좌를 이용하여 입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대금으로 결제도 가능하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하기 전에, 먼저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를 해야한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의 경우 금감원이 운영하고 있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인 '내 카드 한눈에' 또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조회를 할 수 있다.

한편,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의 경우 다양하다.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처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결제 시 현금말고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삼성카드 포인트·현대카드 포인트·신용카드 포인트·엘 포인트의 사용처를 살펴보면 엘 포인트 사용처·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처·신한카드 포인트몰(신한카드 포인트 사용처)·현대카드 포인트몰·삼성카드 포인트몰 등이 있다. 이 뿐아니라 신용카드 포인트의 경우 항공마일리지 적립, 선불카드 충전, 아파트관리비 결제 등으로 지불할 수 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과 20대 신용카드 추천 TIP

최근 신용카드 회사들이 신용카드 신청을 기점으로 신용카드 발급, 신용카드 이용 등을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인 재직확인이나 소득증빙 등과 같이 신용카드 발급에 필요 정보를 자동입력 서비스를 하여금 입력하게 되면, 신용평가사에 등록된 본인 정보를 토대로 자동입력이 된다. 이처럼 본인 정보 입력을 하게 되면 신용카드 수령지와 신용카드 요청한도· 비밀번호 설정을 하면 신용카드 신청이 완료된다.

이처럼 간단한 신용카드 발급조건 및 발급절차로 20대 신용카드 추천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에 대한 낭비를 줄일 수 있는 20대 신용카드 추천으로 따로 전월실적 조건은 없지만, 많은 혜택을 담고있는 신용카드로 '무조건 카드'를 추천한다. 20대 신용카드 추천은 다음과 같다.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포인트' ▲하나카드의 '원큐(1Q) 데일리 플러스'▲신한카드 '딥 드림' ▲롯데카드 '라이킷' ▲현대카드 '제로(할인형)' ▲KB국민카드 '가온 올림카드(실속형)' ▲삼성카드의 '삼성카드4 V2' 등의 상품을 추천한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