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자동차리스·장기렌트카 장단점 비교해보면?…세부비용 어떻게 다를까?
2019-06-10 09:00:02
여지현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카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여지현 기자] 자동차를 살 때 목돈이 걱정된다면 자동차리스, 장기렌트카를 추천한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는 초기 비용 부담이 없고 유지비도 들지 않아 화제가 되고 있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의 조건 및 장단점을 소개한다.

자동차 리스란?

리스는 장기간의 임대를 의미한다. 즉 월 이용료를 내면 차를 빌릴 수 있다. 리스는 운용리스, 금융리스, 유예리스가 있다.

자동차 리스 조건

자동차 리스의 조건은 직업에 따라 달라진다. 직장인은 재직기간, 연봉이 기준이 되며 재직기간이 길면 좋다. 1금융권에서 대출받은 것은 자동차 리스와 큰 관련이 없지만 2금융권부터는 영향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업주 같은 경우 신용도가 가장 중요하지만 업력, 매출 사업장 등 다른 조건들도 중요하다. 나쁜 신용도를 업력과 매출로 대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사업장이 번화가에 있다면 매출이 높아고 간주될 수 있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려면 장단점을 알아봐야 한다. 우선 자동차리스는 월 이용료를 나눠서 납부하니까 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차에 대한 비용은 전액 지출 처리된다. 또 리스 기간이 종료되면 차를 싸게 살 수 있다. 리스차는 번호판 구분이 없는 편이며 자동차보험에 운전경력으로 인정된다.

반면 자동차리스는 계약 조건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중도 해약할 때 부담하는 위약금이 비싸고 차량을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튜닝에 제한이 있다. 또 장기렌트카는 주행거리 제한이 없는 반면 자동차 리스는 주행거리 제한이 있다.

장기렌트카

장기렌트는 오랜 기간동안 차 빌리는 것을 말한다. 장기렌트를 할 때 차량의 등급부터 색상까지 내가 원하는 것들을 다 선택할 수 있다. 12개월~60개월을 이용하고 나서 인수하거나 반납하면 된다.

장기렌트카 조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만 21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신용등급은 1~7등급 이내여야 한다. 신용도에 따라 보증금을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고 보증금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신용등급이 1~2등급이면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되지만 그 아래는 보증금을 내야 한다.

장기렌트카 장단점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면 장단점을 봐야 한다. 장기렌트카는 월 납입금에 부가적인 비용이 들어간다. 따라서 일정한 금액의 계약금만 지불하면 된다.. 또 물건을 대여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도가 바뀌지 않는다. 또 대여료는 연 천만 원 안이다.

하지만 보험과 세금이 모두 포함돼 금액이 비싸다. 또 금액의 변동이 없다. 또 정해진 정비소에서만 정비를 받아야 하고 번호판도 정해져 있다.

Today's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