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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X당뇨X고혈압에 효과적인 '크릴오일'…'아스타잔틴'이 핵심? 효과적인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
2019-06-04 09:00:03
임채은
▲크릴오일의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리서치페이퍼=임채은 기자] 요즘들어 크릴오일이 건강식품에서 떠오르고 있다. 고혈압에 당뇨, 그리고 치매는 물론 다이어트 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크릴오일. 이러한 크릴오일은 어떻게 먹으며, 효능 및 부작용은 뭐가 있을까?

다양한 크릴오일의 효능

크릴오일의 원료인 크릴새우는 플랑크톤이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도 들어있는데 참치,연어 등 오메가3가 가득한 생선들은 중금속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 반면 크릴오일은 먹이사슬 가장 아래인 플랑크톤이기 때문에 중금속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라 몸 속으로 흡수가 쉽다. 게다가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 성분이 있어 질병예방을 도와준다. 이 아스타잔틴이랑 항산화 성분인데 이것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면역력은 높아지고 스트레스는 낮아진다. 게다가 치매예방까지 해준다.

크릴오일 복용법

기름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영양제 모양을 판매한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처럼 생선으로 부터 추출한 오일이 아니다. 그래서 오메가3처럼 비린내가 올라오지 않는다. 권장량은 하루 2000mg정도가 적당하며 크릴오일을 오일로 먹으려면 1티스푼 정도로 먹자.

알고 먹자...크릴오일의 부작용

이 크릴오일은 부작용은 거의 없다. 하지만 크릴 자체가 갑각류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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