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Korean
무직자대출, 햇살론 자격조건 부합할까? 무직자 소액대출 필요할 때…
2019-06-12 09:00:03
김현수

[리서치페이퍼=김현수 기자]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하고 있다면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로 무직자대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1금융권 대출의 문턱이 점점 높아져 무직자대출은 무직자소액대출이어도 상황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햇살론, 사잇돌, 새희망홀씨 대출 등의 자격조건도 일정기간 이상의 재직기간이 인정돼야 하기 때문에 5등급 무직자대출, 6등급 무직자 대출, 7등급 무직자대출, 8등급 무직자 대출 등 신용등급을 충족한다 해도 불가능하다. 무직자 신용대출, 무직자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과 방법, 무직자 대출의 한도, 무직자대출 조건 등 무직자 대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신용카드가 있다면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 활용 가능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은 1년 이상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드대납능력을 바탕으로 대출진행이 가능할 수 있다. 여성무직자 주부대출의 경우도 신용카드 사용자 대출은 가능한 경우가 있다. 신용카드 대출은 서류제출을 생략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인증으로 대출이 이뤄진다.

▲담보대출을 활용하면 무직자대출이 가능하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주택담보대출·차량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 등 다양한 담보대출

무직자대출은 담보대출로 진행한다면 심사절차가 훨씬 쉬워진다. 자신의 목돈이 들어간 담보가 있다면 저축은행 등에서 무직자대출 쉬운 곳을 찾을 수 있다. 주택, 빌라, 아파트 담보대출이나 차량 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이 이에 속한다.

▲모바일 소액대출을 활용한 무직자소액대출도 가능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모바일 소액대출 활용하기

최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 대출 등 다양한 모바일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이 많아졌다. 이는 간단한 인증을 통해 금융사의 심사를 거쳐 50만 원 소액대출, 100만 원 소액대출 등이 가능하다. 저신용자 대출의 경우도 조건만 맞는다면 모바일로 간단하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다. 모바일 소액대출의 자격조건은 금융사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금융사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Today's Top 5